Q. 삼성전자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직무 대내외활동 기입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직무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23년도 여름에 3주간 cadence 실습에 참여하여 virtuoso program을 활용한 layout 교육을 듣고, 4bit 감가산기를 layout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layout팀과 의사소통할 일이 있을때 좋은 경험으로 작용할 것이란 생각으로 기입할까 하는데
아무래도 제조기술담당 부서가 양산쪽이다 보니, layout팀과 별로 협업할 일이 없을까 싶기도해서
안쓰는게 좋을까 고민입니다.
또 안쓰자 하니, 대내외 활동이 4개로 빈약해보이는게 마음에 걸립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cadence 실습경험은 자기소개서에 안쓴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직무에 지원하시는 것을 축하드립니다. 제조기술담당 부서는 양산쪽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layout팀과의 협업은 많이 없을 수 있지만, 제조기술담당 부서에서도 layout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cadence 실습경험을 기입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경험을 어떤식으로 기입하는지에 대해서는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dence 실습을 통해 layout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제조기술담당 부서에서 양산과정에 적용하여 성공적인 양산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습니다."와 같이 layout 경험이 제조기술담당 부서에서 양산과정에 적용된 경험이라고 언급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내외 활동이 빈약해보이는 것에 대해서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다른 경험을 적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조기술담당 부서에서 양산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조기술 관련 학회에 참여하거나, 삼성전자에서 주관하는 제조기술 관련 세미나에 참여하거나, 제조기술 관련 논문을 읽고 연구하는 등의 활동을 적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cadence 실습경험을 자기소개서에 적지 않으셨다면, 이를 적을 수 있는 다른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주최하는 취업박람회나 삼성전자 사이트에 업로드되는 인재상을 확인하시면서, 제조기술에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조언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