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삼성전자 / 공정엔지니어

Q.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자소서에 스티브 잡스를 언급해도 괜찮을까요?

자소서에 스티브 잡스가 인터뷰 중에 했던 말을 인용하고 싶은데 애플이 삼성전자와 일부 분야에서는 경쟁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애플의 창업주를 언급하는 것이 적절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4번항목관련 질문
제가 갖고 있는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써야하는 항목인데요,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했던 인턴경험을 적으려고하는데요, 얼마나 상세히 적어야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네요. 제가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상황/해결과정/결과 이렇게 적어도 될까요? 해결과정에서 이건 이렇게 판단해서 이렇게 했다고 적어도 될까요? 그리고 경험은 두개적는 것을 추천하실까요, 하나 적는 것을 추천하실까요? 제가 두개 적고 싶은데 두개적자니 첫번째 경험이 너무 글자수가 적어지게 되고 심플해지는 문제가 발생을 해서요. 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Q. 삼성 장기현장실습 지원관련
이번에 공정설계로 지원할려고합니다. 반도체연구소에서 DRAM공정개발팀, Foundry공정개발팀의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만드는 제품의 차이가 있겠지만 일부는 공정상 겹치거나 (ex. 8대 공정중 patterning이라던지) 비슷한 부분이 있을거 같은데 단순히 최종적으로 만드는 제품의 차이로 봐도될까요? 또 DRAM공정개발팀은 dram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아야되는지 Foundry공정개발팀은 비메모리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아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대학원 진학 vs. 졸업 후 취준
안녕하세요. 현재 전자관련 학과에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를 주로 배웠고 해당 업계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여학생입니다. 제가 재학 중인 학교는 in 경기 중위권 대학이며 현재 하반기 취업에서 대기업은 모두 서류 탈락을 하게 되어 진로가 고민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이력으로는 1. 학점은 3.48 정도로 졸업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 2. 학부 시절 반도체 프로젝트 및 1년간 학부 연구생 등으로 활동에 대한 스펙이 없는 편은 아님 3. 2번의 공모전 수상 경력 등의 이력이 있습니다. (하나는 디스플레이(OLED) 관련, 나머지 하나는 직무와 무관) 4. 국내 학회 포스터 발표 경험 이러한 상황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하기에 해당 스펙으로 대기업 취업은 아예 불가능하여 진정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대학원 진학을 추천하시는지 아니면 어느 정도의 희망은 있으니 계속 도전을 해보는게 맞을지 현재 현직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