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메모리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 취업 준비 중인 석사 학생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글 남깁니다.
메모리 사업부 중 공정 설계 쪽으로 직무를 결정했습니다.
반도체 연구소에서 개발된 아이디어가 메모리 사업부로 넘어가서 사업성 검증이 된 후 마지막으로 제조 기술 담당에서 양산을 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 세 영역에서의 업무 상의 속도 차이가 많이 클까요? 반도체 연구소가 3세대를 앞섰다면 메모리 사업부는 1세대를 앞서고 제조 기술 담당은 현 세대를 진행하는 느낌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까요?
Q. 삼성전자 GSAT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 삼성전자 DS 공정설계 쪽으로 지원할 예정인 졸업예정자입니다!
올해 면접까지는 꼭 보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GSAT 모의성적이 원하는 만큼 잘 나오지 않습니다..
해커스 하양이를 인터넷으로 모의GSAT를 풀어보면 수리는 평균적으로 14/15, 추리는 21/22 정도로 꾸준히 하나씩은 틀리고 원하는 만큼 푸는데에 속도가 붙지를 않습니다. 실제 GSAT와 비교했을때 이정도면 합격은 많이 힘든지 현실적으로 궁금합니다.
Q. 공정설계 테스트 용어
현직자님
메모리 공정설계를 지원하는데
혹시 초기 공정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이게 양산성이 있는지 없는지 공정 과정 내 발생되는 결함 등을 확인해서 추후 개선방향을 정할때 하는 테스트 이름을 현업용어로 뭐라고 해야되나요?
공정평가와는 조금 다른 결인게, 실제 랏을 런시트대로 돌려서 개선점을 찾는 테스트입니다.
제가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서는 그냥 양산 테스트라고 하는데, 실제 삼전 현업용어로 뭐라고 하는지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