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기계설비

Q. 글로벌 제조 & 인프라 총괄 gcs에서의 설비 유지, 보수 질문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제조 & 인프라 총괄 gcs 직무 취업 준비중입니다. gcs에서 다루는 설비들을 보니
ACQC나 관련 저장장치 , VMB 등 여러 설비가 있는데 보통 어떤 설비에서 어떤 부품을 자주 유지, 보수 하나요? 그리고 혹시 그 부분을 자주 유지, 보수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설비에 관한 내용은 검색을 통해 조금 알 수 있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찾기가 힘들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글로벌 제조 & 인프라 총괄 GCS에서 설비를 유지, 보수하는 것은 각 설비의 구성 요소별로 다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CQC는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스위치 보드 및 메모리 등의 하드웨어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VMB는 다양한 장치를 업데이트하고, 인터페이스를 점검하고, 디스크 장치를 감사하고 백업 및 복구 작업을 수행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각 장치별로 유지 보수를 수행하는 이유는 정상적인 상태로 설비의 안정적인 운영과 고객 소비자들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설비의 작동이 변화되거나 고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유지 보수를 수행하여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r
radish
코부사장 ∙ 채택률 77%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포스코 설비 & 소자쪽에서 근무하고 있어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 어떠한 설비도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선할 부분도 많이 적용되구요.

보통 생산 또는 KPI에 목표를 정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설비의 생산성 또는 가동성을 계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설비를 유지보수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N
NICK.KIM
코이사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1. CHECK VALVE 같은 경우에 마모되는 부품들을 수리하기 위해서 씁니다.

2. 부식성 가스 NH3 와 같은 경우 저장장치내도 부식이 일어나기 때문에, 부식 파츠를 교체하는데 사용하곤합니다.


채택
답변왕
코부장 ∙ 채택률 71% ∙
회사 산업
일치

설비 유지 보수라는 것은 고치는 것을 넘어서 가스 통을 교체할 때 가스가 세어나가지 않게끔 하는 것입니다. 설비기술과 다르게 생각해야하는데 gcs에서의 유지보수 업무는 가스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 및 가스통 교체에 대한 업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기흥평택하드워커
코전무 ∙ 채택률 71%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피엠 비엠으로 나뉘어서 진행을 합니다 예지정비와 사후정비이죠 예지정비는 설비 어떤 핵심 부품의 퍼포먼스 기간을 보고 정해서 진행이 될수도 잇구요 당사 기술팀에서 고질병이라고 하면 부분이면 잡힐수도 잇구요 핵심은 왜 유지, 보수하는 이유가 아니고 가동률이 높아야 생산률이 높아지고 그게 기술팀에 핵심 지표인거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