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기계설비

Q.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설비기술 우대역량

안녕하세요! 반연 설비기술 면준하고 있는 병아리 취준생입니다 :)

다른 사업부는 직무상세기술서에 영어 역량 우대에 대한 사항이 없었는데요,,

왜 반도체연구소에는 우대 역량에 “비즈니스 회화 가능자 우대”가 명시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영어가 남들보다 강점이라, 면접 때 어필드리고 싶은데 이유를 모르겠네요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희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감각이 강하고 글로벌 고객들과의 소통이 원활한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영어 역량이 강한 인재를 우대하는 것은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고객들과의 소통을 돕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회화 가능한 인재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면접 때 영어 능력을 활용해 본인의 역량을 잘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탁기사
코전무 ∙ 채택률 85% ∙
회사 산업
일치

영어역량 명시돼있어도 전공역량이 훨씬중요하고... im2나 토스 6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유는 반연 설비기술은 신규설비 셋업이나 이런것들을 할때 사양미팅 등 외국회사와 미팅이 있을 확률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영어에 집중하시지마시고 고고익선이지만 타겟팅은 전공역량으로하시고 일정수준의 영어를 취득하셨으면 충분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벤더사들이 대부분 외국계기 때문에 이들과 협의하여 선행에서 사양심의단 개념으로 외국어로 소통할 일이 잦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빈번히 활용될 역량이라 어필하시면 강점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개미는오늘도뚠뚠
코부사장 ∙ 채택률 75% ∙
회사 산업
일치

해외 공동연구개발. 고객사등과 소통할 이벤트가 있다보니 기재되어 우대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로우닉스
코이사 ∙ 채택률 74%

반도체 장비사의 대부분은 미국, 네덜란드, 일본 등 외국회사입니다. 설비 점유율의 약 90퍼센트가 외산장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설비 엔지니어 업무 특성 상 대부분은 한국 지사의 엔지니어들과 소통하지만, 가끔 한국에 파견나온 본사 엔지니어와 직접 소통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설비 관련 자료도 기본적으로 전부 영어로 제작되구요.

그리고 반도체연구소 특성 상 양산 라인에 비해 새로운 장비를 들여와 테스트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보니 해당 장비에 대한 기능이나 성능을 설명하고, 개발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코칭E
코부장 ∙ 채택률 68% ∙
회사 산업
일치

jd에 안적어뒀을 뿐 갖고 있으면 모든 부서에서 언젠간 우대를 받을 거에요.


r
radish
코부사장 ∙ 채택률 77%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일단,,, 기본적으로 반연이 학벌이 좀 높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어학을 보는건 아니고 연구소이다보니 외국의 다른 논문 그리고 타사 및 외국인과의 미팅을 잦을 수 있다는 점으로 어학성정을 요구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