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대기업 서류 이수교과목 등록
안녕하세요 삼성 서류 이수교과목 등록 중 편입한 경우 여쭤볼 부분이 있어서 글 올렷습니다. 삼성 채용팀 측에서는 우선 두 학교에서 수강한 과목은 모두 등록을 하되, 학점 인정받은 과목은 현재 대학 교과목명으로 적고 pass 표기하면 된다고 말씀주셧습니다.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저의 경우 전적대에서 수강한 학점이 인정받은 학점보다 조금 더 많아 해당 과목도 등록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해당 과목들은 전적대 교과목명과 실제 학점을 기입해야할까요? 이부분이 궁금하여 혹시나 아시면 답변부탁드릴게요!
2026.03.16
답변 4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해당 학점 초과한 과목들은 전적대에 맞춰적기보다는 현재 대학과목으로 적고 pass로 똑같이 적으면 될 듯 한데 혹여나 학점 계산이 달라질 수 있어서 이거는 그대로 적고 삼성리쿠르팅 팀에 문의까지 넣어놓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2
AAbcdedf작성자2026.03.16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대학 과목으로 적으라는 말씀은 과목명은 전적대걸로 적는데 학교를 현재 대학으로 선택하는 걸까요? 아니면 교과목명도 현재대학에 있는 걸로 바꿔서 적는걸까요? 후자라면 현재 대학 성적증명서에 없는 과목을 적으면 안될거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추가과목도 성적은 pass로 적는것은 이해하엿습니다
AAbcdedf작성자2026.03.16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대학 과목으로 적으라는 말씀은 과목명은 전적대걸로 적는데 학교를 현재 대학으로 선택하는 걸까요? 아니면 교과목명도 현재대학에 있는 걸로 바꿔서 적는걸까요? 후자라면 현재 대학 성적증명서에 없는 과목을 적으면 안될거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추가과목도 성적은 pass로 적는것은 이해하엿습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네, 인정받지 못한 전적대 과목은 전적대 교과목명과 실제 성적 그대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학점 인정 과목만 현재 대학 기준으로 PASS 표기하고, 나머지는 원본 기준으로 입력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중복·누락 없이 구분만 명확히 하면 문제 없습니다.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후자가 맞습니다. 전적대 과목과 학점을 기입하셔야합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증명서에 있는 그대로 적으면 돼요 학점수랑 상관없이 PASS적고 수강한 과목 다 적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함께 읽은 질문
Q. 4학년 기관 일용직 스펙 - 반도체
안녕하세요 정출연 일용직 제안을 받았습니다 충분한 상담 후 이루어진 것이고, 인턴과 동일한 업무 부여 및 경험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개월 일용직 후 인턴으로 등록할 수 있는 걸로 제안해 주셨고요 활동의 질은 밀도 있고 제가 반도체 산업에 취업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될 것이 확실한 활동입니다 다만, ‘일용직’으로 분리된다는 게 마음에 걸립니다 활동의 질이 좋다면 이 기회를 잡는 게 맞나요? 일용직일지라도 활동에서 얻은 게 많으면 자소서에 녹여내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4학년 여름방학 2개월 일용직입니다
Q. 삼성 ds 장학생 이었습니다 ㅠ
현재 08년생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고 3학년 삼성전자 ds 장학생입니다. 근데 이번학기에 30퍼센트 유지에 실패하기 직전이라서 공채에 관련하여 글을 써봅니다. 아래 저의 스펙보고 삼성전자 ds 분들이 답변주셨으면 합니다! (전기전자제어과) 성적 - 상위 누적 20프로 중반 자격증 - 전자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자캐드 기능사, 승강기 기능사, 임베디드 기능사, 컴활 2급 어학 - 오픽 IM2, 토익 530점 수상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특허 출원 후 기업에 판매), 수원시 발명대회 장려상, 경기콘텐츠 진흥원장상 , 외에 학교 내부 상 7개
Q. 삼성전자 MX 박사 경력채용 (해외박사)
안녕하세요. 최근 해외박사 전형으로 삼성전자 MX 경력채용에 지원했습니다. 학교는 아주 최근에 졸업했습니다. 저는 MX인사팀 분이 따로 메일로 이번에 혹시 지원해볼 건지 연락 주셔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현재 모든 프로세스를 마친 상황입니다. 간단히 공유해드리면 전문성 인터뷰(온라인)->미국현지인터뷰(HR리더 참석)->부서장면접(온라인)->레퍼체크 마치고 (대략 2달전) 별도의 코딩테스트를 모든 인터뷰 프로세스, 레퍼체크 이후에 하게 되서 최근에야(2주전) 끝냈습니다. 이후로 아무 소식 못 듣고 있는데요, 결과 기다리느라 일이 손에 잘 안잡히네요; 면접은 이미 오래전에 끝냈고 제 생각에는 뽑기로 했다면, 코테를 통과했으니 금방 연락 받지 않을까 했는데 아직 못 받았네요. 제가 처음 해보는 프로세스여서 너무 모르고 하는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러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려요. 혹시 일정 관련 정보나 경험담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