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반도체 공정기술 희망자 어떤것이 더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공정기술 희망하는 올해 2월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상반기에 다 떨어지고 하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부족한 스펙을 채우려고 하는데요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 3개월
vs
디스플레이 식각 장비 회사 생산관리 2개월 인턴

어떤게 더 좋을까요?
학교는 국숭세단 라인이고 전자과 학점 4.2 오픽 im2 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지만 외부교육도 몇번 들었고 실습은 2번 진행했습니다. 현재 제 문제점은 어필할 공정 관련 프로젝트가 없다는 거라 생각해서 반도체 실무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될 거 같은데..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 하반기전까지 adsp, 컴활2급, 오픽 ih 준비하고 있는데 더 준비할게 있을까요?

답변 1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공정기술 희망자이신 취준생님. 우선,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과 디스플레이 식각 장비 회사 생산관리 인턴 경험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객관적인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몇 가지 포인트를 드리겠습니다.

첫째,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의 경우, 반도체 산업에서 꼭 필요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학습하고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비지원을 받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적어서 좋은 점입니다.

둘째, 디스플레이 식각 장비 회사 생산관리 인턴 경험의 경우, 실제 회사에서 생산 관리 업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인턴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회사에서 일하게 되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경험과 인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셋째, 선배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어필할 공정 관련 프로젝트가 없다는 것이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을 선택하신다면, 꼭 프로젝트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디스플레이 식각 장비 회사 생산관리 인턴 경험을 선택하신다면, 실제 회사에서 일하는 과정에서 공정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찾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전까지 준비하시는 자격증에 대해서는 더 추가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대한 공부와 실습, 프로젝트 경험을 더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내용을 종합해보면,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을 선택하신다면, 프로젝트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고, 디스플레이 식각 장비 회사 생산관리 인턴 경험을 선택하신다면, 공정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찾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둘 중 어떤 것이 더 좋은 선택인지는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스로가 어느 분야에 더 관심이 있고, 더 성장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을 선택하신다면, 인턴 경험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지 여부도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전까지 준비하시는 자격증에 대해서는 더 추가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보다는 실제 실무 경험과 프로젝트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는 반도체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기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비지원 렛유인 kdt 반도체 소자/공정 데이터 분석 과정을 선택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턴 경험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반드시 실제 회사에서 인턴을 경험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준생 님께서 하반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탁기사
코부사장 ∙ 채택률 85% ∙
회사 산업
일치

후자가 낫습니다. 교육은 큰 어필이 안되고.. 교육커리큘럼 따라간걸로 자소서에 이거이거했다 나열식으로 작성하면 당연히 어필이안되겠죠? 인턴하면서 이러이러한 어려움이 있었고 해결하려노력했고 공정파라미터바꿔서 현업해보고 이런것들이 큰 도움되고 소재거리로도 좋습니다. adsp,는 괜찮고 컴활은 비추드리고.. 오픽도 im2면 괜찮습니다. 자격증 보다는 직무역량에 더욱 초점을 두세요!


채택
화성엔지니어
코차장 ∙ 채택률 65% ∙
회사 산업
일치

렛유인보다 인턴이 훨씬 더 소중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며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한 것을 서류에 잘 녹여내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채택
좋다좋다
코사장 ∙ 채택률 9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인턴을 더 추천드립니다. 인턴에서 실무경험을 얻을 수 있기에 교육보다 역량의 성장에 있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산업과 직무가 거리가 있다고 할지라도 충분히 연결지을 포인트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말씀하신 것들만 준비해도 충분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후자가 더 좋아보입니다.

디스플레이와 반도체는 유사 산업이라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한 식각장비는 공통으로 사용되기에 어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실무경험을 채워주시면 스펙업 많이 될 겁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생산관리라도 식각 장비를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공정은 유사한 면이 있기 때문에 해당 인턴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채택
3
3분커리er
코차장 ∙ 채택률 58% ∙
회사 산업
일치

후자가 확실히 나아보이네요
전자는 비슷한 교육이 많은것으로 아는데 후자는 유관공정이기도 하고 경험의 질이 훨씬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생산관리이긴 하지만, 2개월 "인턴" 이라는 점에서 후자가 훨씬 더 좋습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와 반도체는 어느정도 공정이 흡사한 면이 있습니다. (다르지만 반도체 지원 시에 공정에 대한 이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어필 가능합니다)

후자 추천드려요!


채택
도다리쑥국
코대리 ∙ 채택률 84% ∙
회사 산업
일치

이미 외부교육, 실습 경험이 있으시니 인턴 경험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분석과정은 회사입장에서 보기에 또다른 교육이어서, 인턴이 좀 더 실무경험으로 보일 거 같아요. 이력서 상 보기에도 인턴이 더 필요해보입니다.(공정기술 직무라면 더더욱)

오픽은 따시는 걸 추천하고 컴활2급은 시간이나 여건이 부족하시다면 굳이 안 따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인턴을 하게 될 곳이 중견급 이상이라면 인턴을 추천을 드리지만, 중소급이라면 저는 렛유잇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턴이 취업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요소는 맞으나 어느정도의 규모, 네임벨류의 회사에서 하는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채택
소금창고7
코대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가 목표이시면 반도체소자/공정 데이터분석 경험이 멘티님께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쪼별
코차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후자가 더 좋습니다.
에칭 기술은 반도체 산업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공정기술 직무에 크게 어필할 수 있겠네요.
adsp,컴활 자격증보다는 교육받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