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반도체 융합전공, 반도체 소부장 융합대학 마이크로디그리 선택
1순위 반도체, 2순위 디스플레이로 취업 희망하는 신소재공학부 재학중인, 1학년입니다. 학사로 취업할 생각입니다! 2학년때 복학하면 반도체 융합전공이나 반도체 소부장 마이크로디그리 (반도체 패키지/테스트 과정) 중 하나를 이수하려고 합니다. 아직 제가 1학년이라, 반도체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런데 반도체의 직무에 대해서도 잘 모릅니다ㅠㅠ 공정, 재료개발, 설비의 업무와 특징 설명해주세요! 반도체 융합전공: 전선 - 반도체공학개론, 전기전자회로, 재료물리화학, 전자회로, 전자회로실험,반도체패키징공학,시스템메모리반도체개론, 반도체현장실습, 모빌리티용메모리반도체(+설계) 전필- 모빌리티반도체공학개론, 모빌리티용반도체 공정실무, 반도체프로젝트 반도체 소부장 마이크로디그리 개설과목: 전자기학 ,인공지능, 센서계측공학,전자공학, 반도체패키징공학, 반도체공정, 차세대메모리소자 이렇게 되어있는데, 개설되어 있는데 둘 중에 무엇을 하는것이 좋을까요???
2023.09.07
답변 5
- 멘멘토123451삼성전자코과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마이크로디그리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쪽이면 무조건 융합전공이나 복수전공으로 하시는 게 맞아요!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체 융합전공을 추천드립니다.
- 답답변왕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1% ∙일치회사
설비 : 기계 유지보수 공정 : 반도체 8대공정 기술 관련 업무 재료 개발 : 반도체에 들어가는 신소재 개발 무엇을 할지는 본인이 어떤거에 초점을 두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공정에 초점을 둘건지 설비에 둘건지 그래서 이부분은 위에 말한대로 좀 더 고민을 하고 직무 영상을 더 찾아보신 후 결정해 주세요
댓글 1
디디스플레이반도작성자2023.09.07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다른 코멘토 글을 보니 설비의 경우 방진복을 입고 근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1순위로 공정 직무입니다! 그렇다면, 반도체 융합과정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 가가장장
신소재면 공정기술로 많이 가는 거 같네요. 패키징쪽은 후공정이니 관련된 회사있나 찾아보시고(보통 중견기업), 전공정인 8대공정(삼전, 하닉, 중견 등) 내용 담겨있는 ‘반도체 공정’ 들으세요~
댓글 2
가가장장2023.09.07
패키징(후공정)보다 8대공정(전공정)을 다루는 회사가 많아서 취업기회가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반도체 융합전공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취업카페 같은 곳이나 블라인드 좀만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워라밸 및 취업난이도에대한 감이 오실거에요.
디디스플레이반도작성자2023.09.07
감사합니다 !!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패키지/테스트중 하나를 이수하려고한다는 말씀이신지요, 일반적으로 신소재전공으로는 소자/설비쪽을 많이 지원하고 입사합니다. 제가 멘티님의상황이라면 패키지쪽을 선택하여 이수하지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1
디디스플레이반도작성자2023.09.07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두서없이 적었는데, 간략하게 질문을 다시 드리면 1. 반도체 융합전공, 반도체 패키지 과정(마이크로디그리) 를 이수하는게 취업할때 이점이 있을까요?( 21학점 정도 더 들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멘토님께서 추천하신다면 둘 중 무엇을 추천하시나요? 2. 반도체 패키지 과정을 추천해주셨는데, 반도체 패키지 과정의 교과목이 반도체 융합전공의 교과목에 다 있는데, 반도체 융합전공을 이수하는 것이 더 좋지 않나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우 보내시길 바랄게요!👍👍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경력사항 기입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ds부문 서류를 작성하고 있는데, 제가 1달간 반도체와는 관련이 없는 분야에서 기업 현장실습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경력사항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대내외활동에 기입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반도체 오퍼레이터 현장실습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엔지니어 목표로하고있는 화학공학 4학년학생입니다. 이번 하계방학때 중견 반도체회사 생산직 현장실습 기회가생겼는데 이게 공정엔지니어에 크게도움이되는 경험인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그냥 중견화학회사 연구직 인턴도 붙긴했는데 둘중에 뭘할지 고민입니다.
Q. 평분
삼성전자 평가분석에 가장 중요한 역량이나 툴사용 경험은 어떤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