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 어학 응시예정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24년 3월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에 지원하려는 4학년입니다.
필수요건 중 하나가 영어 스피킹 성적인데 제가 오픽 성적이 현재 없는 상태입니다.
공고에서는 영어 스피킹 성적이 없는 경우 응시예정으로 지원하고, 5월 13일까지 성적을 취득하여
제출하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혹시 이렇게 할 경우 서류합격 여부에 불이익이 있을까요??
시험을 준비하더라도 이틀정도 밖에 시간이 없어서 정말 최소요건이 간신히 나올거 같은데 낮은 성적이라도
무조건 제출을 하는 것이 괜찮은건지 아니면 확실히 준비해서 면접 때 제출하는 것이 괜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턴 지원 시에는 필수요건 중 하나인 영어 스피킹 성적이 없는 경우 응시예정으로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지원하시는 경우 서류합격 여부에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오픽 성적이 없는 경우 응시예정으로 지원하더라도 면접 시에는 반드시 오픽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면접 때 제출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픽 성적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면접 때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픽 성적은 삼성전자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요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의 준비로도 오픽 성적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면접 때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