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솔루션개발팀 Thermal analysis 직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에 입사를 희망히는 석사 산학장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졸업을 준비하고 희망 사업부와 직무를 조사하던 중 Thermal analysis 직무가 경력 채용에 뜬 것을 확인했습니다. 업무내용은 솔루션 제품 방열 설계, 해석, 열유체 시뮬레이션인데 Job description에도 안나와있고, 메모리사업부 기구개발 직무로 공채에서는 모집하지 않는 직무입니다. 원래는 공정설계 쪽으로 갈려 했으나 기계과를 전공하다보니 방열 설계 및 해석쪽에 관심이 있기도 하고 열유체 쪽을 전공한 저랑 맞는거 같아서 고민하고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해당 직무가 타 부서(DRAM, FLASH, 품질 등) 대비 워라밸이나 업무강도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입니다. 감사합니다.
2023.02.27
답변 4
- NNICK.KIM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워라벨은 진짜 말씀드리기 어려운것이, 극강의 부바부 특히 PL이 임원승진 욕구가 있느냐에 따라 부서분위기가 전반적으로 바뀝니다. 따라서, 단편적으로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교대근무가 없고, R&R이 명확하다는 점에서는 좋다고 보이네요. 다만, 열유체 관련 시뮬레이션 기반 분석이 주가 될 것이라서, 시뮬레이션 관련 이력을 어필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삼성전자현직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7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삼성전자의 경우 아시다시피 규모나 너무 크기 때문에 같은 직무라도 부바부가 정말 심합니다. 그렇기에 이렇다고 말씀 못드리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이런 편이다 정도로만 유추가 가능합니다 사람과 함께 일하는것이다 보니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중요하고요 직무는 잘 맞아 보이십니다
- 기흥평택하드워커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유체 쪽 공부하셧다면 거기 부서 가시는게 맞는 것 같구요. 워라밸 업무강도는 진리 부바부이며 멘토도 잘만나야하며 동기 여부도 중요하죠 사람이 일하는 곳이니 이상입니다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솔루션 제품 방열이 기계과는 아니지만 유체쪽 했따면 정말 맞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DS TSP총괄에 지원하려 하는데 직무가 고민됩니다.
테스트 엔지니어를 희망하는데 둘 중 어느 직무에 지원해야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공정기술 vs 평가 및 분석 제가 해온 것 중에 다음 과 같은 활동이 있는데, - 메모리 제품 외의 다른 반도체 IC 개발 제품을 Oscilloscope와 같은 계측 장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IC 제품의 출력이 정상적으로 측정되는지 테스트 - 데이터 전처리와 여러 테스트 코드 실행하는 전체 과정을 하나의 파이썬 스크립트를 만들어 테스트 자동화 1. 이 경험이 TSP 공정 기술이나 평가 및 분석 직무에 어필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고, 만약 할 수 있다면 둘 중 어느 직무에 더 핏한지 궁금합니다. 2. S.LSI 사업부의 평가 및 분석 JD에도 test engineering 부분이 있어서 평가 및 분석도 생각이 있는데, 관련 직무에서 종사하시는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2. 만약 TSP 공정기술에 지원할 경우 패키징관련 경험 없이 테스트만 어필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도보 출퇴근 정문?후문?
안녕하세요, 수원 영통에 있는 삼성 디지털 시티에 도보로 출퇴근하고자 주거지를 옮기려 합니다. 정문으로는 도보 출퇴근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쪽 매물이 별로 없어서 후문이나 북문 등으로 출퇴근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후문 쪽에는 매물이 많아서 혹시 도보 출퇴근시 자유롭게 후문으로 통행이 가능한가요?
Q. 삼성 석사 경력지원
이번 석사 졸업생입니다. 삼성 ds 경력 채용에 석사과정도 2년으로 경력으로 인정으로 되어있어 경력지원을 할지말지 고민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경력 채용에 지원했다면 3월에 나오는 ds 신입 채용에 지원이 안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경력으로 지원을 할지, 기다렸다가 신입채용으로 지원할지 결정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