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설계를 희망합니다
올해 3학년으로 올라가는 겨울방학에 SEMICON KOREA에서 컨퍼런스를 신청할 생각인데 공정설계에 가장 적합한게 무엇일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Deposition Tutorial Advanced Lithography Advanced Materials & Process Technology Device Technology Test Forum Market Trends Forum Smart Manufacturing Forum Plasma & Etching Tutorial CMP Tutorial Packaging Tutorial Plasma Science and Etching Technology CMP & Cleaning Technology Electropackage System and Interconnect Product Metrology & Inspection Forum US Investment Forum 게인적으로는 M&I Forum이 중요해 보입니다...
2023.01.15
답변 5
친절한김프로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MX사업부 (구 무선사업부) 근속 10년이상 현직자입니다. 우선 미래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시는 모습이 매우 인상 적입니다. 일단 어떤 공정설계를 희망하시냐에 따라 좀 달라질 것 같은데요. 메모리던 시스템반도체(비메모리)던 둘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분야는 Plasma & Etching Tutorial, Plasma Science and Etching Technology같습니다. 해당 공정을 수강 하시면 가장 효용이 높을 것 같네요. 삼성전자 DS부분 관련하여 회사 공식 홈페이지는 사업부/직군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찾아보시기 쉽게 아래 URL로 남겨 두었습니다. https://www.samsung-dsrecruit.com/index.php 앞으로도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회사에서 동료로 만나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기흥평택하드워커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샌프란시스코 SEMICON WEST 참여했던 사람으로 답변드립니다. forum 은 다 듣는게 나아보이며 Plasma & Etching Tutorial, Plasma Science and Etching Technology 이개 중요하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상입니다 !
댓글 2
쥬쥬니이잉닝2023.03.19
안녕하세요! 혹시 샌프란시스코 Semicon west가 학부생 개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기흥평택하드워커2023.03.19
네 오래된 일이라 기억은 안나지만 돈주고 신청이 가능했었씁니다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공정설계는 위에 내용들 모두 알아야 할 수 있는 곳이지만 하나만 고르라면 Device Technology가 가장 근접합니다 MI는 MI 팀에 지원할때 필요하고 공정설계에 직접적으로 연관된건 아닙니다
- NNICK.KIM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8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전부 다 중요해보이는데요, 특히, 개별 단위 공정 및 후공정 내용도 많이 담고있어서, 모든 컨퍼런스가 다 중요하게 여겨집니다.허나 굳이 하나를 고르자면, 아무래도 현재 PHOTO 쪽에 CD Margin 관련해서 첼린지가 많은 상황이라서, Advanced Lithography 쪽으로 컨퍼런스 신청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혹은 메모리 쪽은 Etch도 상당히 공정개발에 끝에 와있는 상황이라, PLASMA&ETCH 쪽도 괜찮아 보입니다. 말씀하신 M&I는 계측부서나, KLA입사를 희망하시는게 아니면, 굳이 들을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forum 은 무조건 들어주시구요,,, cmp 보다는 그냥 plasema 들어주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ds부문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전 전자전기공학부에 재학중인 대학생인데 세부트랙을 정하는데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원래는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했는데 최근에 채용기조가 학사졸업은 거의안뽑아서 전 학사졸업도 충분히 경쟁력있는 직무를 가고싶습니다 1. 어떤 직무를 추천하시는지? 2. 현재는 공정기술 설비기술 이쪽 직무를 생각중인데 이쪽 분야에 있어 전자전기공학과가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화공 신소재 기공 등등 학과보다) 3. 공정기술은 수율을 높이는것이 주요한 목표라고 알고있는데 gpt에 물어보니 반도체소자, 물리전자, 확률과통계 같은 과목이 중요하다는데 이외에도 중요할만한 과목이나 학문 분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지원하기전에 꼭 수강하면 좋은 과목or하면 좋은 활동 같은게 있을까요?(일단 정보통신현장실습은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제 3학년이라 질문이 세부적이지 않고 추상적인점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직무 고민 (파운드리 공정설계, TSP 총괄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TSP총괄 공정기술과 파운드리 반도체공정설계 중 어느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할지 고민 중에 있어 몇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직무 소개에 따르면 파운드리 반도체공정설계 role에 패키지 관련 내용이 없는데, 이번 JD에는 패키지 관련 role이 추가된 것처럼 보입니다. 이에 따라서 1. 파운드리 반도체공정설계 직무에 패키지 담당 역할이 새롭게 포함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는 패키징 관련 랩실 경력으로 Advanced packaging 및 die attach 관련 구리 소결 접합 연구를 수행했고 논문 1편을 작성 중입니다. (+학회 2회) 2. 이러한 소결 접합 중심 경험이 있다면 두 직무 중 어느 쪽이 더 적합할까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 자소서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삼성전자 인턴에 서류를 합격했는데 그 과정에서 제출한 자소서와 제가 백업해 둔 자소서가 내용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삼성은 gsat 합격자들에게만 제출한 자소서를 확인할 기회를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만약 불합격할 경우에는 채용 사이트 문의를 통해 열람이 가능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