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냉동공조공학, 인프라 총괄
안녕하세요. 냉동공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3학년 복학 예정자입니다. 저는 인프라 총괄 쪽을 희망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설비 관리 측면이 전공과 적합하다고 들어 그렇게 준비 중입니다. 직무에 대해 기본 지식이 부족해 현직자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 남깁니다.
1. 냉동공조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분야'의 설비 관리(엔지니어x)직으로 진로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2. 설비관리직은 현장을 관리하는 업무인가요 아니면 현장직에 근접한가요? 워라밸은 괜찮나요..?
3. 설비관리는 업무내용이 생산관리, 공정관리, 생산기술, 공정기술, 공정설 중 어느 것과 밀접한가요?(설비관리는 정확히 어떤 업무내용을 가지고 있나요..?)
4. 설비관리 외에 냉동공조공학을 전공하고나서 할 수 있는 추천하시는 직무 분야가 있으실까요?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Q. 반도체 대기업(삼전, sk하닉 등) 이직 시 중고신입 vs 경력직
안녕하세요, 대기업으로의 이직을 희망하고 있는 26세 여자입니다.
현재 삼전, sk하닉 등의 대기업 1차 벤더 중견기업에서 근무 중에 있습니다.
맡은 직무는 품질이고, 최종학력은 학사입니다.
대기업으로 이직을 위해서 현재 회사에서 1~2년 정도의 경력을 갖고 중고신입으로 도전하는 것과 3~5년의 경력으로 경력직 이직을 노리는 것 어떤 게 더 나을 지에 대해 의견을 듣고자 문의드립니다.
Q. [삼성전자] 지원서 영문명과 오픽 어학자격증 영문명 차이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삼성전자를 지원한 취준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제가 지원서 내의 영문명은 여권에 기재된 것으로 했고, 제출한 오픽 자격증 내의 이름이 지원서에 작성한 것과 달라서 그런데... 이것 때문에 불이익이 있을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