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DS 질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삼성전자DS 영업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입니다.

질문이 있어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는 시스템반도체 시장이 작아서 국내 파운드리 업체들이 단가를 큰 폭으로 올릴 수 없다고 하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시장이 작은거랑 단가랑은 무슨 상관인가요..?

2.통신사에서 필요한 반도체는 무엇인가요? 시스템 반도체? (삼성전자의 5대 매출처에 베스트바이, 도이치텔레콤, 버라이즌이 있던데 다 통신사더라구요 !)

3.삼성전자 영업마케팅의 지원조건은 오픽 IH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오픽을 AL로 계속 올리려고 여러번 시험 봤는데 ..ㅠ 계속해서 IH가 나오더라구요 .. 내일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한번 더 보려고 하긴 하는데 사실 겁이 납니다. 기본 조건이기에 제가 가장 낮을텐데, 만약 IH로 지원을 하게 되더라도 다른 부분에서 더 열심히 하면 경쟁력에서는 문제가 없겠죠..?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 메모리 평가 및 분석 직무 면접 질문입니다
메모리 평분 직무 면접 문제는 어떤 주제로 출제되나요? 코딩 문제같은 게 나오나요? 상반기에 제가 회로설계로 직무면접을 봤었는데 비슷할까요?

Q. 삼성전자 GaN 전력반도체 파운드리
현재 하반기 제기담 공정기술 직무 지원하려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SiC를 기판으로 열처리와 증착을 진행한 현장실습 경험이 있어서 녹여보고자 하는데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1. 25년에 GaN 전력반도체 파운드리 서비스 시작으로 아는데, 여기에 제조 기술 담당 사업부 공정기술 직무가 양산을 시작하면 어느정도 관여를 하게 될까요? 시기도 궁금합니다. 2. SiC를 시드기판으로 삼아서 GaN을 에피성장 시키고 사용하는건지, Si를 sub로 쓰는건지 궁금합니다. 3. SiC를 다루는 곳이 삼성전자 현업에서 있는지 궁금합니다. 있다면 주로 쓰이는 적용처나 주요 고객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실패 경험과 그로부터 배운 점을 기술해 주세요.
아세톤과 IPA를 이용해 PR 스트립 작업을 맡았습니다. PR을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간과 적절한 agging이 필요합니다. 한 선배가 오늘 찍어야 할 패턴이 많다며 PR 스트립을 빠르게 진행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더 빨리 많이 흔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여, 그 지시에 따라 공정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inspection 과정에서 PR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고, 결국 다시 PR 스트립을 수행하여 오히려 공정이 지체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명확한 이론이 존재하지 않거나 공정에 대한 매뉴얼을 약식으로 수정할 경우, 실행 중 예기치 않은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한 번 발생한 문제는 되돌리기 어렵다는 중요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는 공정 매뉴얼을 임의로 수정하지 않고, 신중하게 진행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1. 실패경험으로 자소서나 면접에 써도 괜찮은 내용인지 2. 수정할 부분/어색한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