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 임원면접 복기 해보니 불안한 부분이 있네요

메모리 설비기술 지원하였고 직무 - 임원 순으로 봤습니다. 직무 잘 봤다고 생각하여 임원도 자신있게 들어갔는데 첫 질문부터 대외활동이 없는데, 학교생활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설명드렸는데 인간관계는 어떠냐고 또 물어보셨어요.

그래서 자소서에 안적은 공모전이나 팀프로젝트, 아르바이트 하면서 사람 대하는 경험은 해봤다고 생각한다. 라고 했더니 그때부터는 친구랑 뭐하냐 자주만나냐 갈등 없었냐 이런거 물어보셨어요.

팀 활동한 경험 여러개 흘렸는데 안물어보셨고, 친구와 갈등 있었다고 말씀드리니까 그때서야 자세하게 물어보셨습니다.

갈등 경험을 끝으로 더이상 물어보지는 않으셨고, 조직내 역할, 하고 싶은 일, 힘든데 버틸 수 있겠냐 세 가지 물어보시고 끝나서 아쉽고 또 불안하기도 하네요.

준비했던 마지막 한마디 포기하고 팀 활동에서 인간관계에 대해, 소통에 대해 배운 점 말씀드렸더니 끄덕끄덕하시면서 웃으시긴 했는데 너무 불안하네요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로설계 공정설계 직무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제가 이번 삼성전자 ds인턴에 지원하려 하는데요, 사업팀과 직무가 고민되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학부연구생하면서 차세대메모리 Rram 의 array설계를 경험했었는데요, 이 경험을 메인으로 자소서를 작성하여 지원하고 싶습니다. 메모리 array설계는 소자개발과 관련된 것 같은데, 혹시 회설 쪽을 지원해야할까요 공정설계 쪽을 지원해야할까요? 직무설명서를 보니 파운드리사업부도 메모리를 좀 다루던데.. 설명이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반도체 공정 설계 직무
안녕하세요 저는 화공신소재학과이고 공정설계직무를 희망합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학 : 토익 740, 오픽 IM2 - 관련 활동 : 캡스톤 디자인, 박람회 참가, NCS 교육 이수 등 - 대외활동 : 동아리, 패스트푸드 알바 1년, 독서모임 등. 1. 관련 직무경험이 없다시피 하는데, 교육을 지원하는데도 떨어지고 있습니다..더**듀라는 곳에서 하는 반도체 교육도 신청해서 면접까지 본 상황인데요, 스터디까지 해서 아침9시-저녁9시까지 공부해야하는데 이게 과연 맞는 선택일까요..? 만약 그 교육을 듣지 않는다면 나종기나 정출연 인턴을 할 생각입니다. 만약 떨어진다면, 3월 전에 오픽 성적을 IH로 올리고 Adsp자격증을 따고 코멘토 직무부트 캠프를 해볼 생각인데요,, 뭐가 가장 좋은 선택일까요.? 2. 공정 설계 직무는 공정기술에 비해 학점도 높아야하고, 스펙 좋은 사람들이 많이 간다고 들었는데요..너무 무모한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공기는 교대근무가 싫어서요,,)

Q. 삼성전자 인프라 기술 직무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삼성전자 ds 글로벌 인프라 & 총괄 사업부에 채용 희망하는데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1. 글앤총 사업부에 EHS/인프라 기술 연구소 조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3급 공채로 채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Facility팀의 HVAC 부서에서 에너지 저감 기술, 폐열 회수 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3. 학사/석사/박사 직무가 따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고 있다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4. 인프라 계통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직무나 부서가 있는지 궁금하며 있다면 어느 부서나 직무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