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한국나노기술원 위촉연구원 계약직 VS SEE장비사관학교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과정

안녕하세요, 반도체 관련 석사 취준생입니다.

취업 기간이 길어지면서 뭐라도 할까 싶어 지원한 곳들입니다.
1. 한국나노기술원 위촉연구원 계약직(화합물반도체 공정 개발)
2. SEE장비사관학교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과정 (SEM,TEM 분석)

둘 중 어느 쪽이 진로에 더 도움일 될지 조언 듣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설비기술 엔지니어 plc제어 필요한가요?
반도체 설비엔지니어로 직무를 희망하는데 plc 제어나 시퀀스 제어에 대해 학습하면 도움이 되나요? 아니면 아예 상관이 없나요?

Q. 삼성전자 인프라 전기팀
삼성전자5급 인프라 엔지니어로 지원하여 인프라사업부의 전기팀에 배치를 희망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전기팀의 경우, 한전으로 부터 공급받는 전력을 생산설비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변전소에서 345와 154[kv] 중 어떤 것을 수전받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반도체생산설비는 사용안하더라 수율인가? 때문에 설비를 계속 켜놓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Q. 면접 준비 - 삼성전자 혁신센터 신호 및 시스템설계 직무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혁신센터의 신호 및 시스템 설계 직무에 면접 예정에 있는 한 지원자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번에 문제풀이 면접이 부활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혁신센터는 반도체 도메인이 아니다보니 어떤 부분을 준비해야할지 막막해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혹시... 현직자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기반으로 많이 준비했는데, 문제 풀이는 많이 막막하네요... cf) 저는 산업공학, 전자전기공학 복수전공하고 인공지능 석사 과정을 마친 석사 졸업예정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