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반도체설계
Q. 삼성전자 반도체설계 직무
산업공학을 전공하였고, 이번에 메모리사업부 반도체설계 직무로 지원예정입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은 데이터마이닝, 머신러닝 같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율개선과 품질개선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일이 Data Science라고 알고 있었으나, 직무설명을 읽어보니 Product Engineering과 더 관련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의 업무가 둘 중에 어떤 직무에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조금 더 자세한 직무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2018.03.13
답변 2
- 멘멘토64359이래오토모티브시스템코대리 ∙ 채택률 55%
설계직무는 멘티분이 하고싶은 직무가 아닌듯 합니다. 설계직무는 실제 양산 전의 모든 업무를 총괄한다고 보시면 되는던.. 멘티 분이 원하는 것은 생산기술 쪽에 해당되는 듯하네요
- 살살라딘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6% ∙일치회사
반도체 설계 직무는 멘티님이 하고 싶어하는 업무가 아닌거 같습니다. 제가 알기론, 반도체의 설계를 하는 곳이기에,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서요. 머신러닝이나 데이터 분석 사이언스는 다른 부서인 거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터뷰 요청] [반도체 공정 관리] 준비 중인 학부생 입니다. 현직자님의 소중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희망 직무 현직자 인터뷰라는 학교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멘토님이 계신 삼성 전자의 업무 방식과 전문성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멘토님의 소중한 경험과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직접 듣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아래와 같이 인터뷰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인터뷰 목적: 학교 과제 제출 및 직무 심층 분석 2. 소요 시간: 약 20~30분 내외 3. 진행 방식: 멘토님께서 편하신 방식(전화, 화상 미팅, 또는 서면 답변)에 맞추겠습니다. 4. 일정 및 장소: - 혹시 멘토님께서 편하신 요일이나 시간대가 언제이신가요? 오프라인 인터뷰가 가능하시다면 제가 멘토님 계신 곳 근처로 찾아뵙겠습니다.
Q. 반도체 디지털 설계 분야 취업 ( 중소 후 이직 vs. 대학원)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전자공학부 (학부 학점 3.63) 졸업한 후 현재 디지털 설계 관련 취업 연계 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취업을 하기엔 현재 스펙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저는 최종적으로는 대기업까지 입사하고 싶은 상황이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학원도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Q0. 교육 수료 후 또는 교육 수료 중 디지털 설계 관련 중소 기업에 입사하고, 경력을 쌓아서 높은 기업에 이직하는 방향 vs. 대학원 진학 후 석사 까지 마치고 그 이후 취업 둘 중 어느 것을 더 추천하시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1. 디지털 설계 분야에서 중소에서 경력을 쌓은 후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일이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 Q2. 대학원 ( 목표는 성균관대 이상으로 잡고 있습니다.) 석사 과정을 마친다면 이후 대기업 입사 확률이 높을까요 ? 앞으로의 목표를 위해 어느 방향성이 더 현실적이고, 목표를 이룰 확률이 있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24살에 고민이 많아 너무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1. 집안 사정이 힘들어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에 20~24살까지 사이드잡+주식을 병행했습니다. 따로 사무실을 구해서 주식을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급해 공부한 종목이 상승해도 수익 실현을 못하거나 실현을 해도 매우 적은 금액만 반복하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결국 사이드잡+주식하다가 전업 트레이더를 하려고 했던 꿈은 접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 가천대를 현재 자퇴한 상태인데, 올해 1학년 2학기로 재입학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것을 입학처와의 통화를 통해 확인받았습니다. 전공은 '산업경영공학과'입니다. 근데, 산경은 취직이 힘들어 전화기나 다른 과로 전과하려고 합니다. 3. 결국 경제적인 자유를 이루고 싶은데, 한국의 미래는 힘든 것 같습니다. 특히 2040년에 가까워질수록 저출산, 초고령화 등이 심각한 문제가 되어 제가 가장 경제적으로 빛날 시기에 세금으로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국으로 가겠다는 꿈이 생겼지만, 비자와 돈 문제로 고민이 많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