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반도체설계
Q. 삼성전자 반도체설계 PT면접 준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반도체 설계 PT면접(전공을 베이스로 문제 해결) 준비할 때 전공적으로는 어떤 과목들을 준비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전자 전공입니다. 그리고 자소서에서 verilog HDL 툴과 layout drawing 툴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놨는데, 전공적으로 어느어느 과목을 준비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전자회로 공부를 다시 해봐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렇게 먼 곳 말고 직접적으로 해당되는 verilog 복습이나, 반도체공학에서 반도체원리 부분 복습, layout drawing 관련한 부분 복습을 해야되는건지 이전에 어떤 질문들이 나왔는지 몰라서 매우 막막합니다. ㅠㅠ
2018.04.25
답변 1
- 으으어사고오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드로잉 관련보다는 디바이스 피직스를 다시 한번 훑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바이스 피직스를 한번 훑어보신 후에는 각 제품들에 대한 공부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RAM / FLASH / FINFET / CIS 가 어떤 구조인지, 어떻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꺼내오는지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채택 후 답글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디지털 설계 분야 취업 ( 중소 후 이직 vs. 대학원)
안녕하세요 경기대학교 전자공학부 (학부 학점 3.63) 졸업한 후 현재 디지털 설계 관련 취업 연계 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취업을 하기엔 현재 스펙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저는 최종적으로는 대기업까지 입사하고 싶은 상황이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학원도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Q0. 교육 수료 후 또는 교육 수료 중 디지털 설계 관련 중소 기업에 입사하고, 경력을 쌓아서 높은 기업에 이직하는 방향 vs. 대학원 진학 후 석사 까지 마치고 그 이후 취업 둘 중 어느 것을 더 추천하시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1. 디지털 설계 분야에서 중소에서 경력을 쌓은 후 대기업으로 이직하는 일이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 Q2. 대학원 ( 목표는 성균관대 이상으로 잡고 있습니다.) 석사 과정을 마친다면 이후 대기업 입사 확률이 높을까요 ? 앞으로의 목표를 위해 어느 방향성이 더 현실적이고, 목표를 이룰 확률이 있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인터뷰 요청] [반도체 공정 관리] 준비 중인 학부생 입니다. 현직자님의 소중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희망 직무 현직자 인터뷰라는 학교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멘토님이 계신 삼성 전자의 업무 방식과 전문성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과제 수행을 위해 멘토님의 소중한 경험과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직접 듣고 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아래와 같이 인터뷰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1. 인터뷰 목적: 학교 과제 제출 및 직무 심층 분석 2. 소요 시간: 약 20~30분 내외 3. 진행 방식: 멘토님께서 편하신 방식(전화, 화상 미팅, 또는 서면 답변)에 맞추겠습니다. 4. 일정 및 장소: - 혹시 멘토님께서 편하신 요일이나 시간대가 언제이신가요? 오프라인 인터뷰가 가능하시다면 제가 멘토님 계신 곳 근처로 찾아뵙겠습니다.
Q. 반도체 회로설계 워라밸
안녕하세요 저는 전자공학과 2학년 학생입니다 . 저는 현재 자동차쪽으로 진로를 잡고 있었는데 1학기에 수업을 들으며 , 회로설계에도 관심이 생겨서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워라밸이 그렇게 안좋다고 해서 걱정이 됩니다 . 마감기한이 있어서 그때까지는 죽어나간다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 회로설계쪽으로 가볼까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많이 힘들다는 얘기가 많으니 고민이 됩니다 . 반도체 회로설계쪽 일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힘든지 , 몇시에 출근하고 몇시에 퇴근하는지 , 뭐가 어떻게 힘든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연봉을 그 노동에 맞게 받는지 , 얼마나 받는지 궁금합니다 .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