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설계엔지니어

Q. 파운드리 설비기술직 SMART FACTORY

안녕하세요 이번에 파운드리 설비기술직 지원 예정중입니다.

반도체 공학, 공정실습, 빅데이터 교육 1회, 머신러닝 프로젝트 2회가 있어서 설비기술에 지원하려하는데

현재 설비기술에서 smart factory 구현 및 관리라는 업무가 있는거로 job desciption에 나와있는데
이 업무를 하게되면 정비업무보다 SW 개발업무를 맡아서 하는건가요?

그리고 설비기술에서는 제일 중요한 업무는 설비의 유지보수라는 것을 알았는데

BM을 통한 설비고장 분석및 개선이라는게 설비가 갑자기 고장났을 때 설비팀에서 직접 설비에 가서 기계 점검 및 수리를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답변 2
e
etoile

1. 스팩의 시스템 이나 소프트웨어는 통상 아웃소싱해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개발을 직접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고,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를 하는 것도 아웃소싱 업체에서 하고 있을 겁니다. 그들과 협업하고 소통하며 설비 유지보수를 하는 것이 주 업무일것입니다.
2. 기계 점검 및 수리 못할게 없지 않나요? 본인이 직접 스패너 들고 다니면서 할 수 있으면 강점일 것입니다. 허나 통상 그런 일을 하는 부서나 벤더를 불러서 진행하겠죠. 고장 원인 분석과 개선방안은 멘토님이 해야할 업무일 것입니다.


채택
l
lIIIIl
코사장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설비 직무에서 SW 개발 업무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유지보수가 주 업무가 됩니다.
PM이나 BM을 메이커나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경우도 있지만 현업에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직접 수리한다고 보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