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인프라기술

Q. 삼성전자 인프라기술(전기)

삼성전자 인프라기술(전기)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전기기사도 취득하고 관련 프로젝트도 하였습니다.
2019년 8월 현재 삼성전자 홈페이지 인프라 기술 직무소개에 보면
Facility / Utility기술, 전기 기술로 나뉘어져 있고
전기기술 직무에서는
전력계통 운영, 전기 품질 관리, 전기공사 및 유지보수, 안전관리, 에너지 절감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이중에 전기공사 및 유지보수 업무에 대해 경험해 보기 위해 전기 설계관련 현장 실습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2018년 9월 직무 인터뷰를 보면 인프라기술(건설)직무 직원 분이 건축, 전기, 설비로 구분되어 있다고 하던데 전기공사 및 유지보수 업무는 전기기술 직무가 하는 것이 아닌가요?

결론은 자기소개서에 인프라기술(전기)로 지원하는데 전기설계에 관해 일을 하고 싶다고 하면 잘못된건가요?
그리고 자소서에 직무명을 쓸때 인프라기술(전기)로 적어야 하나요 전기기술직무라고 적어야 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ds 인프라 기술 전기기술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올해 2월 졸업예정이고 2024년 상반기에 지원할 생각입니다. 참고로 전기기사 자격증은 보유하고 있고 오픽은 삼성기준보단 높지만 방학동안 더 공부해서올릴 생각입니다. 먼저 질문드리고 싶은건 요번에 직무와 유관한 회사 인턴 면접을 보고 왔는데 면접의 성의가 없어서 고민이 됩니다.( 자기소개도 안시키고 면접인지도 몰라 급하게 준비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성의가 없었습니다) 직무관련 경험을 위해서라도 들어가야할지 말지 너무 고민됩니다.....(서류 합격률도 많이 낮고 학교도 지방대입니다...) 또한 가지말고 상반기까지 계속 교육이나 다른것들로 보완하면서 공백기를 보내야 하나 고민입니다... 제 주관이 많이 없지만 현직자 분들의 생각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GCS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직무기술서를 보면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가스나 켐 들을 안정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 시스템 설계, 기술 개발, 유지보수 등을 하는 직무 라고 쓰여 있습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설비 운영 최적화, 기술 응용 및 개발, 공급 계통 구축 및 관리 이렇게 세 개의 role 중에 업무가 어느 부분에 focus가 맞춰져 있나요? 2. 기술 응용 및 개발 role과 관련해서 필요한 역량이면 기계쪽 관련해서 많은 정보들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화공전공이라 기술 관련 세세한 설비를 잘 모르기 때문에 한 질문입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