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꼬투리 잡는 면접관님 의도 (삼성😢)

면접 볼때 한분이 유독 제 답변 하나하나에 꼬투리를 잡으셨습니다 ㅠㅠ
예를 들어 "A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 "이렇게 답변을 했다면, "그러면 ~한다는 건 다 ~아니라는 말이죠?" 이런식으로... 모든 질문이 거의 이렇게 이어졌습니다....
이게 무슨 의도일까요? ㅠㅠㅠ

답변 4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임원면접이죠? 원래 그렇습니다. 오히려 압박면접의 수위가 낮았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임원면접 분위기는 압박을 엄청 쎄게 해서 면접자의 본 모습을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울고나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멘티님께서 꼬리질문에 잘 대답하셨다면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겁니다.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전형적인 압박면접이네요. 답변 시 주의할 점은 처음 선택한 답변은 절대 바꾸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답변을 중간에 바꿔버리면 그 분들은 중심이 없거나 진실성을 못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말문이 막히거나 제대로 답변도 못하는데 질문자 분께서는 어느 정도 답변을 하셨다면 부정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압박 면접해서 지원자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극한의 상황을 몰고가서 답변을 바꾸는지 보려는 모습입니다. 대답만 명확하게 잘하셨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직심사관
코이사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취업전략가 입니다.
내용이 좀 더 있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다른 멘토님 답변과 댓글을 보면 '이 지원자가 근거를 어떻게 대나?' 를 봤을 수도 있고요.
해당 질문이 지식을 묻는 질문이라면 얼마나 알고있나? 를 물어봤을 수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이상한 말을 하지 않는지, 태도는 어떠한지 보는 스타일입니다. 대체적으로 싸우거나 논리가 약한데 우기는 순간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공손하게 답변하고 답이 없는 질문 같은 경우 나름대로 논리적으로 말하면 좋은 결과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