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 메모리 사업부랑 LSI사업부 중 어디를 지원해야되나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학부시절 RF를 전공했으며, virtuoso 툴 이용해서 RF 관련 회로 설계 및 레이아웃 경험 및 국내 학회 논문 포스터 발표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RF 전공자 이지만, LSI 사업부 대신 메모리 사업부로 지원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 신입 공채 때 메모리 사업부랑 LSI 사업부 중 어디를 지원할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혹시 메모리 사업부에 지원할려면 RF 회로설계 경험을 메모리 사업부에 어떻게 녹여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아날로그 회로설계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3-2를 들어가는 전기전자 학생입니다. 학교는 건동홍 라인이며 4.1x/4.5 입니다.
대학원을 가도 석사까지만 할 생각인데 주변에서 아날로그는 취업 문이 너무 좁다고 합니다.. 석사까지 해도 엄청 힘들다고 하구요..
석사까지 할거면 디지털이 더 좋다고도 하고..
둘 다 흥미도는 비슷한데 아날로그가 더 학부 때 재밌게 한 것 같아서 이쪽으로 가고 싶은데 이런 경우 현실과 타협해서 디지털쪽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무언가를 실질적으로 설계하는 책임자는 박사급이라고 들었고 저는 이런 욕심도 없고 석사까지 하고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일을 배우며 나중에 이직을 하든 뭘 하려고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현실과 타협해 디지털 쪽으로 지금부터 밀고나가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제가 하고자 하는 아날로그 분야로 가야할까요
현직자분들의 주변과 조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