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로설계 필수 과목
아날로그와 디지털 회로 설계를 희망한다면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과목 그리고 npu분야로 나간다면 수강해야 하는 과목이 궁금합니다.
1. 디지털 통신 시스템
2. 초고주파공학
3. 컴퓨터 네트워크
4. 디지털 신호 처리
5. 센서 계측 공학
6. 임베디드
7. 반도체 소자
8. 딥러닝
4~5과목 수강입니다.
Q. S.LSI사업부 회로설계직무
안녕하세요! 내년 2월에 졸업예정인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시스템 반도체 디지털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하는데 저희 학교 커리큘럼상(전기공학에 더 치우쳐서) 관련 과목들도 좀 부족하고 관련분야 교수님도 안계셔서 학부연구생같은 경험도 전무합니다.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직무 관련경험은 ETRI에서 Verilog로 RTL설계(Timer, UART)하고 검증하는 교육(2주), Virtuoso로 D-f/f, comparator custom layout후 DRC,LVS검증 교육(2주)이 전부인 상황입니다. verilog같은 관련 과목들은 혼자서 따로 공부하구 있구요.
이정도 직무경험으로 이번 하반기 신입공채 지원해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장기교육이나 프로젝트 수행하고 내년 상반기나 하반기에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Q. 전공 과목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전공 과목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3학년 전기전자공학과로, 현재는 아날로그 회로 설계 랩실에서 약 1년째 인턴 생활 중입니다.
cadence 이용해서 amp랑 snn 설계 해보았고, 베릴로그를 이용해서 CNN이랑 간단한 프로젝트 설계하여 fpga 이용도 해보았습니다.
전력전자라는 수업에서 psim 이용하여 논문의 회로를 설계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하시는데 좋은 경험일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아날로그 회로 학사 취업이라는 저의 목표와 맞닿아 있는지 잘 모르겠어 질문드립니다.
Q. psim tool을 이용해보는 것이 아날로그 회로 학사 취업하는데에 있어 좋은 스펙이 될 수 있을까요?
Q. 현재까지 준비해온 것들과 조금 연관이 없지는 않을까요?
Q. 어려운 프로젝트를 도전해보는 것보다 쉬운 과목을 선택해서 좋은 성적 얻는 게 더 나을까요?
Q. 실제로 전력전자와 아날로그 회로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연관이 깊은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