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삼성전자 / 평가및분석

Q. 삼성전자 중고신입 이직

안녕하세요 내년 삼성전자 중고신입으로 지원 생각중인데 사업부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맡고 있는 업무는 신뢰성 시험이 끝난 개발 모델을 tester를 통해 측정한 뒤, 불량이 발생하면 비파괴/파괴 분석을 통해 불량 원인을 규명하고 solution을 제시해 신뢰성 불량을 해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는 apple 고객과 영어 미팅을 통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무 경험이 메모리 사업부 평가 및 분석 직무에 지원할 때 어필이 될까요?
직무 소개서 볼때는 tsp 사업부와 좀더 연관이 있는거 같아 질문 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DS 평가및분석 직무 질문있습니다.
저는 전자공학과를 전공했고, 데이터랑 품질 관련된 경험으로는 컴활 1급, 6시그마 gb bb, 데이터 분석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품질경영기사가 없이 평가및분석 직무에서 경쟁력이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1) 혹시 DS 평가및분석 실무자 중 품질경영기사 없이 학사로 취업하신 분들이 계신가요? 2) 기사 자격증 없이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진짜 솔직히 답변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평분 to와 공설 to 차이는 일반적으로 얼마나 차이나는지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삼성전자 평가 및 분석 직무 선택 고민이 있습니다
저는 계측 기구인 XRD XPS TEM SEM 과 같은 계측 기구를 다룬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Excel을 이용해서 재무 데이터를 재가공하고 피벗테이블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한 경험과 Python을 이용해 Monte Carlo로 시뮬레이션 구현 그리고 통계적 가설 추정과 머신러닝을 이용해 반도체 제조 공정 흐름 분석과 불량 분류 프로그램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계측 경험과 데이터 분석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갈만한 팀들이 있을까요? MI나 PE 보다는 둘의 경험을 합한 팀을 타겟팅 하고 싶어서요

Q. 평가 및 분석 직무희망하는 예비 4학년 임베디드과 학생입니다.
반도체 + sw를 접목하여 취준을 하고싶어 알아본 결과 평가 및 분석직무의 PE팀에 관심이 생겨 이 쪽으로 타겟팅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파이썬 언어를 다뤄본 경험조차 없어서 역량을 위해 1학기를 휴학하고 파이썬 기반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과정을 이수할 계획입니다만, 데이터 분석가만을 위한 부트캠프(sqld, 머신러닝,포함 ex. 패스트 캠퍼스 부트캠프 or ls빅데이터 스쿨)와 반도체 산업군을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렛유인에서 주관하는 kdt 교육 ( 파이썬 활용 데이터 분석(48H)+반도체 소자 스펙 데이터분석(40H 프로젝트), 반도체 pr패턴 이미지 분석(50H 프로젝트) 포함 ) 중에 고민이 됩니다. 후자의 경우 프로젝트 소재들은 끌리지만, 파이썬 기초부터 없는 상태에서 48시간의 교육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해도 과연 남는게 있을까 의문이 들고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 관련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글이 두서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