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품질관리

Q. 평분 관련 경험 역량 선택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평가및분석 직무를 목표하고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제가 다음 상반기 과정을 준비함에 있어서 현재

1. 포스텍 전자과 동계인턴1달 (딥러닝 실험 주제)
2. 한국나노기술원 반도체·나노소자 측정분석 교육 2달 (직접 SEM TEM 등 장비 다룸)

을 합격해둔 상태에서 선택해야하는데 혹시 어떤 경험이 더 평가및분석직무 외 다수 반도체 기업을 위한 역량에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연구실 인턴 후 대학원 진학 생각은 없습니다! 오로지 취업준비용입니다. 담당교수님께서도 이 사실에 대해서 인지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제가 화학공학을 전공해서 1번을 통해 전자과에 딥한 경험을 갖는 것과 2번의 실무에서 활용될 수 있는 측정장비를 다뤄봄에 대해 무엇이 더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되는 상태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소서 문항별 중요도
삼성전자 자소서 1-4문항의 각각 상대적인 중요도와 각 문항에 기술했으면 하는 주제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들어 1번엔 직무관련 경험을 기술해라 등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LSI 사업부 평가 및 분석 직무
삼성 Lsi 사업부 평분직무에 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말로는 학벌 스펙도 엄청 높고, 학사도 잘 안뽑으며, 엄청 바늘 구멍이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Lsi사업부 선배님들 ! 답변 부탁드립니다!

Q. 평가및분석 pe
파운드리 평가및분석 직무에서 eds test를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량이 생기면 공정팀에 피드백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1. 공정인자(cd, thk..) 등을 바탕으로 분석해서 해당 파라미터를 증가시키면 수율이 좋아진다. 라는 형식으로 데이터분석해서 피드백하는건가요?? 2.평가및분석에서 efa를 하능것으로 알고있는데 obirch themos등을 사용해서 위치 찾는건가요 아님 소자 데이터분석해서 불량위치 파악하능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