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수강한 전공과목이 많지 않아서 전기기사 자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의공학과 학생입니다. 이번 하반기 무선사업부 회로설계에 지원하여 면접까지 갔다가 떨어졌습니다. 면접 때 직무면접, 임원면접에서 두 번 다 들었던 말이 전공과목, 특히 회로과목 수강과목이 많지 않다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막학기인지라 한학기 더 다니며 수강과목을 늘려야 하는지, 아니면 전기기사 자격증을 땀으로써 그래도 전자과의 기본 전공지식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는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을 따려는 이유는, 위에 말한대로 제가 전자과 수강과목은 부족하지만 전공지식은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싶은 것과, 직무면접 준비 때도 아무래도 회로개발은 전자과 위주이니 전자과의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 많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막연히 전자과 수업들을 찾아서 DSP, 반도체직접회로 이런 수업들을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한계가 있을 것 같아서 차라리 전기기사의 기본 이론들을 공부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해서 입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괜찮을까요?
2018.11.30
답변 3
- 갑갑부상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코대리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기사시험과 회로수업은 맥락자체가 아에 다릅니다. 진짜 회로설계 직무를 하실 거면 수업을 더 열심히 들으세요. 기사공부해보면 아시겠지만 기본되는 내용만 대학교 내용이지 시험문제 풀어보면 과장해서 고등학교 시험 기출문제 풀이 수준일겁니다.
- 살살라딘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전기기사는 회로설계와다릅니다. 전자기사가 그나마 비슷할텐데 반도체와도 다릅니다. 반도체쪽을 꼭원하신다면 수업을 더듣거나 대학원을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pkww이즈미디어코상무 ∙ 채택률 62%
전기기사따면 이름좋은곳 어디든 다갑니다 삼성면접관분들도 멘티님의 열정과 진심을 이해할겁니다 열심히노력해서 좋은결과있으셨으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 S.LSI 파운드리 회로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을 준비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인서울 학점 4점 중반대입니다.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고, 이번 인턴 공고에 회로설계는 크게 파운드리와 LSI 사업부가 열려있는데, 어느 사업부에 지원할지 JD를 보면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제가 디지털 회로설계쪽만 공부해서 로우레벨, 시스템레벨 쪽으로만 관련 대회 수상, 학부연구생 등 스펙을 쌓았습니다. 다만 아날로그회로설계 부분은 역량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이여서, 파운드리와 LSI 사업부 중 어떤 사업부를 넣을지 고민됩니다. 물론 회로설계 분야는 특히 인턴은 인원을 많이 안뽑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통상적으로 두 부서중 어디를 넣는게 더 FIT한지 질문드립니다. 또한, 회로설계는 상위대학 학생들을 많이 뽑는다고 소문으로 들어서 그것도 걱정이 됩니다. 냉철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회로설계 인턴 자기소개서 작성시 질문이 있습니다.
인턴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는데, 질문이 있어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1. 자소서에 분량 제한이 없을 경우, 어느 정도로 적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막상 지금까지 한 활동을 모두 적어 내용이 너무 길어지게 되면 이또한 감점 요인이 되지 않을까 싶어 질문드립니다. 2. 디지털 회로설계를 희망하는데, 직무 개요에 Analog와 Digital 회로설계에 관한 설명이 모두 적혀 있다면 관련활동을 적는 란에는 Analog 관련 활동도 적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굳이 적는게 오히려 지원자의 방향성과 캐릭터성을 잡는데 방해가 될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정말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Q. 회로설계 관련 질문있습니다.
대기업들에서 신입사원을 뽑거나 혹은 회로설계 직무를 채용할 때, AI 프롬포트 작성과 활용 능력도 중요하게 볼까요?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데 저에게 영향을 준 사건에서 AI활용해서 좀 괜찮은 임베디드 프로젝트한게 있는데 그걸 AI 활용능력에 붙여서 어필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을지 아니면 아예 빼버리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선배님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