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AI개발
Q. 삼성전자 DX 인공지능 4번 문한
삼성전자 DX 부문 MX sw 인공지능 직무 작성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쭤봅니다. ' 지원 직무 관련 본인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작성하고, 본인이 지원 직무에 적합한 사유를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 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으로 작성하라는 게 잘 와닿지 않아서요. 실제로 제가 어떤 기능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식으로 작성하면 될까요?
2026.03.16
답변 5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멘티님께서 사용해본 삼성전자 제품, 핸드폰 티비 등의 가전제품등. 을 바탕으로 작성하라는 질문의 논지라고 판단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삼성 제품·서비스 사용 경험을 통해 문제를 느끼고 → 그 문제를 AI로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연결해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AI 기능, 카메라, 음성비서 등을 사용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본인의 모델 개발·AI 프로젝트 경험이 해당 기능 개선이나 구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즉 단순 사용후기가 아니라 “사용 경험 → 기술적 아이디어 → 본인 역량 연결” 구조로 작성하면 됩니다.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네 물론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DDsjsjsh작성자2026.03.16
"이러한 경험들을 했고 이 모든 기능에는 이덧이 필요하다"는 흐름 보다는 특정한 서비스를 타겟팅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DDsjsjsh작성자2026.03.16
"이러한 경험들을 했고 이 모든 기능에는 내가 가진 이 역량이 필요하다"는 흐름 보다는 특정한 서비스를 타겟팅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특정 서비스에 대한 본인 경험이랑 같이 그 분야에 전문성을 드러내면 돼요 멘티님이 쌓아온 역량 같은게 왜 지원 분야에 일치하고 지원분야에서 그 서비스 관련 어떤 업무를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줘야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댓글 1
DDsjsjsh작성자2026.03.16
"이러한 경험들을 했고 이 모든 기능에는 내가 가진 이 역량이 필요하다"는 흐름 보다는 특정한 서비스를 타겟팅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티님이 이해하신 방향이 거의 맞습니다. 이 문항에서 말하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은 단순 사용 후기가 아니라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기능이나 사용자 경험을 기술 직무 관점에서 연결하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AI 기능, 카메라 기능, 음성 인식, 스마트싱스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어떤 부분이 편리했는지 또는 개선 가능성을 느꼈는지를 언급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AI 개발 경험이나 알고리즘 구현 경험이 해당 기능 개선이나 확장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연결하면 좋습니다. 즉 구조는 삼성 제품 사용 경험에서 느낀 문제나 인사이트를 먼저 제시하고 그 다음 본인의 AI 기술 역량이나 프로젝트 경험이 그 부분을 어떻게 해결하거나 발전시킬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설득력 있는 흐름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MX사업부 인공지능 자격요건 중에ㅠ
안녕하세요 MX사업부 인공지능 직무 신입을 지원하려고 했는데 자격 요건 중에 안드로이드 등 단말, 프론트엔드/백엔드 서버 개발 경험이 있어야한다는 게 있습니다. 이 자격 요건은 얼마나 중요하게 작용되는 걸까요...? 제가 학사 졸업 예정이고 인턴 경험도 없어서 안그래도 걱정인데 서버 개발 경험이 없어서 합격이 아예 불가능할까 싶습니다. 사실은 앱 개발에도 별로 관심이 없어서 (설령) 붙는다고 해도 AI보다 그런 서비스 개발이 주류가 된다고 하면 힘들어할 것 같습니다. 원래 삼성 리서치 지원하고 싶었는데 학사로는 불가능할 것 같아서 MX사업부로 틀었던 거거든요...
Q. 석사 채용 지원서의 논문 내용 작성란
채용 지원서들 보면 자소서 문항과 별개로 논문 내용을 500자 이내로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자소서 문항들은 기업과 연결지어가며 작성하는 식으로 했는데 논문 내용 작성란도 그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경력을 적는 곳이니 정말 사실 위주로 논문 내용만 500자 요약하여 적는 것이 좋을까요??
Q. 하반기 공채 스펙 질문 드립니다. (AI 엔지니어 직무 희망)
4학년 1학기 재학중이고, 이번 학기 인턴을 대부분 떨어져서 준비를 더해서 다음 학기 공채에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대기업 AI 엔지니어 직무를 희망하고 있고, 특히 삼성 AI센터를 1지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스펙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거나 채워야할 부분은 방학에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싶습니다. [스펙] 학교 : 서성한 학과 : 컴공 학점 : 4.18 / 4.23 (전체 / 전공, 4.5기준) 대외 활동 : 홍보대사 1회, 학생회 2회, 웹 개발 동아리 1회 자격증 : 토스 IH 수상 경력 : 학과 성적 우수상 1회, 최우수상 1회 (기타 공모전 수상은 없습니다.) 직무 경험 : AI 리서치 엔지니어 - 시리즈 B 규모 스타트업 1회, AI 연구 - 국내 학술대회 논문 1편 (연구 프로젝트), AI Agent 서비스 구현 - 개인 프로젝트 이정도인데, 방학 때 어떤 활동들을 하면 좋을까요? 자격증, 공모전, 코테 준비를 할까요 아니면 AX쪽 하계 인턴십 지원을 더 해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