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신규 채널을 발굴할 때에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과 고민이 되는 부분이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어떤 기준으로 디지털 채널을 선택하시고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2
채택
코
코멘토와멘티
SK텔레콤
코상무
∙ 채택률 72%
신규 채널 발굴할때 가장 어려운점은 성과 예측이 어렵다는 부분때문에 얼마나 비용을 쓰는게 적합할지 결정할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디지털 채널 선택의 기준은 비용대비 성과(Acquisition cost)가 얼아만 될지와, 해당 채널의 노출/광고 효과 등을 보고 결정하고, 경쟁사가 입점했는데 당사가 입점하지 않은 경우도 입점을 고려합니다.
채택
B
Buscar
KB국민카드
코대리
∙ 채택률 72%
Paid Media 채널 선택 기준을 문의해 주신 것으로 이해하고 답변을 드리자면, 전업계 또는 비전업계 카드사 관계없이 다들 익히 알고계신 미디어 채널은 모두 활용합니다. 다만 그 채널에 송출하기 위해 만들게 되는 컨텐츠에 투입되는 비용이 다르게 되지요. 물론 투입비용과 컨텐츠의 파급력이 비례하지는 않지만, 대개 유사한 주제의 컨텐츠를 많이 만들어내게 되면 업로드 수량이 많아지게 되고, 이는 채널 구독자 대상 반복 노출로 이어져 마케팅 퍼널 1-2단계를 이어주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케터 입장에서 가장 고심하는 건 어떤 주제로 컨텐츠를 만들고 어떤 대상에서 어떻게 소구하면 비용 대비 효과(비용 효율성) 많이 나올지에 대한 고민입니다. 항상 챌린지를 받는 지표이기도 하구요
디지털 채널 선택의 기준은 비용대비 성과(Acquisition cost)가 얼아만 될지와, 해당 채널의 노출/광고 효과 등을 보고 결정하고, 경쟁사가 입점했는데 당사가 입점하지 않은 경우도 입점을 고려합니다.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