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SDS / 모든 직무

Q. IT 컨설턴트로서의 진로에 대해 궁금합니다

저는 보건학을 주전공으로 공부하고 있고 컴퓨터 학과를 이중전공하고 있는 3학년 학생입니다.

4차산업혁명, 인구 고령화 등의 문제,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의 미래성을 고려하여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시스템 산업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고, 지금까지의 학사생활 동안 IT와 관련된 동아리와 프로젝트, 학회 등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해왔습니다.

다만 물론 컴퓨터학과에 발을 들인지 긴 시간이 되진 않았지만, 제 자신이 코딩을 주업무로 삼는? 프로그래머라는 직업보다 제가 가지고 있는 언어적 능력을 활용하기 용이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IT 컨설턴트라는 직업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제가 지금 고민중인 부분은 졸업 후 Samsung SDS, Apple (Health), Google, Fitbit과 같은 업계에서의 IT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식의 커리어 루트를 짜야할지, 애초에 헬스케어 분야 자체의 미래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대한 현직자 분들의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콩미니
코부장 ∙ 채택률 76% ∙
회사
일치

컨설턴트가 되고싶으시다면 IT회사보다는 컨설팅회사를 주력으로 준비하시는게 더 도움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료IT는 제도적 한계로 인해 혁신은 더디지만 궁극적으로는 미래의 방향이긴 한것 같습니다. 다만 의료IT도 성격과 분야가 다양한데 시장 규모가 큰 국내 병원 ERM 시스템 컨설턴트가 되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료 시스템)
커리어 준비는 나아가고자 하시는 분야(산업군과 직무)에서 RA 인턴 등 가능하신 경험 계속 쌓아가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