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일회계법인 / 회계
Q. 삼일회계법인 인턴
삼일회계법인 전문가쪽 말고 인사총무 및 교육 쪽 인턴 서류가 통과되었는데, 인턴후 정규직 전환 검토라구 되어있어서 아무래도 지금 나이도 많고 .. 정규직 전환이 중요해서 다른 회사 계약직 입사일 미루고 면접보러가는데 전환율이 어느정도 될까요..?
2018.03.11
답변 1
- 멘멘토5616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도 과거 회계법인에 입사지원을 한 경험이 있고 현재 많은 회계사와 접촉을 하고 있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삼일회계법인의 경우는 철처히 본인의 업무능력과 실적에 기반하여 정규직을 전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전환률은 명시되어 있는 것은 없는 걸로 알고 있으며 적은 규모의 회계법인일 경우 대부분 정규직으로 바로 채용을 하게 되지만 회계법인도 최근 경쟁이 치열해져서 사실 정규직이라고 해서 공공기관처럼 정년을 보장받진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종 복리후생 측면에서 인턴과 정규직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입사하시게 된다면 정규직 전환여부를 반드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듯 합니다. 참고가 되셨는진 모르겠지만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여자 29살 취직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현재 미국 빅포에서 회계감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비자문제로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학부 졸업만 했는데도 나이가 좀 있는 이유는 다른 외국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느지막히 편입을 했기 때문입니다. AICPA도 최대한 빨리 따려고 하고 있고 한국 여름에 들어갈때 쯤에는 1과목 정도 남을 것 같습니다. 경력도 1년이 끝이기 때문에 신입으로 지원 해야할 것 같은데 나이가 너무 마음에 걸립니다. 생각하는 쪽은 빅포 딜, 감사 tp 다 상관 없고, 외국계 재무팀, 대기업 재무팀, 증권사 등 생각중인데, 증권사는 나이 때문에 지원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진짜 한국 들어갈 날이 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하고 불안하네요..ㅠ 개인적으로 1 순위는 빅포에 들어가는건데, 현직자님들이 생각하기에는 지금 제 나이와 경력으로 어디를 노려보면 좋을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Q. 회계 직무 조언
안녕하세요. 27살 여성입니다. 전문대(3년제) 졸업, 학점 4.2/4.5이며 비전공자입니다. 현재 세무사무소에서 인턴으로 근무 중이며 6월 말에 종료 예정입니다. 보유 자격증은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2급/ TAT 2급/ FAT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입니다. 또한 회계법인 직무부트캠프를 수료 예정입니다. 현재 고민은 인턴 기간 동안 어떤 방향에 집중해야 할지입니다. 1) 자격증 추가 취득 (컴활 1급 또는 재경관리사) 2) 취업 준비 집중 (자소서, 면접준비 등) 자격증을 추가로 준비하면 취업 시기가 늦어질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스펙을 더 보완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올해 내 취업을 목표로 현재 상태에서 바로 취업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조건(전문대, 비전공, 인턴 경험 1회)을 고려했을 때 현실적으로 지원 가능한 회사와 방향(세무사무소, 중소기업, 회계팀 등)에 대해서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