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정회계법인 / 컨설턴트
Q. 지속가능경영, esg, csr 관련 취업
안녕하세요, 컨설팅, 4대회계법인 sustainability 부서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해당 부서에서 정확히 하는 일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job description에 명시 되어있는 내용으로는 정확히 무엇을 하고 경험해야 이력서에서 + 되는지를 모르겠어요. 현재 ra,temp 공고가 올라오는데로 넣고 있지만 쉽지 않네요. 좀 많이 막막해서 많은 의견들이 필요합니다. 1) 하단에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는 잡디를 가져왔는데 .. 취준생으로서 준비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사회적가치, esg, 임팩트 투자 등등 기사들로 영어공부하고 스크랩하고 산업트렌드를 제 블로그에 작성해서 포트폴리오처럼 쓰면 어떨까하는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여기서 재무/비재무/타당성 분석 및 이해능력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재무능력은 aicpa를 따는 것이겠지만 1-2년 걸리고 현재 바로 취업에 도움은 안될 것 같습니다.. 비재무와 타당성 분석은 어떤것일까요? 기업 지속가능경영 진단, 전략(국내, 해외) - 사회적 가치 측정 및 사업 전략 - 사회적 기업/소셜벤처 프로그램 자문 - 임팩트투자 및 공공펀드 기획/운영 자문 - 국제개발협력/ODA사업 기획/수행/평가 - 개도국 인프라 개발사업 타당성조사(F/S), 마스터플랜 수립 등 [자격요건] - 리서치, 문제 정의 및 해결 능력, 전략적 사고 - Teamwork & Communication skills - 재무/비재무/타당성 분석 및 통합적 이해 능력
2020.11.04
답변 1
- 행행당동소통왕KPMG코과장 ∙ 채택률 82% ∙일치직무
1) 하단에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는 잡디를 가져왔는데 .. 취준생으로서 준비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사회적가치, esg, 임팩트 투자 등등 기사들로 영어공부하고 스크랩하고 산업트렌드를 제 블로그에 작성해서 포트폴리오처럼 쓰면 어떨까하는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해서 나쁠것은 없다고 봅니다. 관련된 이슈에 대해서 멘티님이 열심히 공부하고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이깐요. 그런데 단지 스크랩하고 정보를 모아두는 것 만으로는 차별화된 인상을 주기는 힘들 겁니다. 중요한 것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이 이슈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고, 거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고 지금 우리에게 중용한 것은 무엇이며 나아가서는 미래에는 어떻게 변화하므로 무엇을 대비해야 한다 라는 판단까지 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런 부분이 포트폴리오에 핵심적으로 담겨야 노력이 의미있을 겁니다. 2) 여기서 재무/비재무/타당성 분석 및 이해능력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재무능력은 aicpa를 따는 것이겠지만 1-2년 걸리고 현재 바로 취업에 도움은 안될 것 같습니다.. 비재무와 타당성 분석은 어떤것일까요? -> 비재무 타당성 분석은 아마 kpmg에서 보유한 분석틀이 있을 것이고 그것을 현업에서 활용할 거에요. 나중에 입사하게 되면 해당툴을 학습하고 교육받아서 사용하시게 될겁니다. 그런데 그 툴은 지적재산권의 보호를 받으므로 멘티님이 지금 그것을 확인하기는 불가능할 겁니다. 다만 멘티팀께 추천드리는 것은 비재무적 정보를 해석하고 기업가치와 연결시키는 그 밖의 다양한 평가툴을 리서치해보고 개념을 알아두는 노력입니다. 예를들면 DJSI, msci 도 그 중의 하나이고 최근의 큰 트렌드인 esg 기업가치 평가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여러 증권회사에서 관련해서 투자리포트로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학습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에 2가지 사실보다는 자격요건 같습니다. 결국은 컨설턴트를 뽑은 포지션이니깐요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