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서브원 / 부동산영업

Q. 서브원 지원자인데 지원직무랑 다른 직무로 면접을 보라고 연락이 왔네요..

서브원 지원자인데 지원직무랑 다른 직무로 면접을 보라고 연락이 왔네요..

원래는 FM부서에 지원했는데 면접 전 연락이 와서 건설쪽 부서로 면접을 준비하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2지망은 사실상 전공이 아니라서 다른 1지망 지원자들하고 붙으면 이게 합격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직무를 바꾸실거면 왜 공고를 내고, 서류에서 뽑으셨는지..

혹시 서브원에서 왜 이렇게 직무를 바꾸는 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직무가 바뀐 채 면접을 보면 당연히 불이익 있지 않나요??

그리고 괜히 모르는 직무 가서 면접보면 안좋은 인상만 남기고 떨어져서..

다음 지원할 때 불이익 보는 건 아닌가요?

답변 2
채택
취뽀요정(합격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사실 판단하기 이릅니다만, 회사 내에서 다각도로 지원자님을 파악해본 결과 1지망보다는 2지망 직무가 더 적합하다고 판단해서 그리로 배정했을 겁니다. 회사 판단으로 지원자님이 더 성장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 것이기에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비일비재 하답니다.
다만 잘 모르는 만큼 본인이 그 직무에 대해서 어느정도 조사는 하고가셔야 이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겠지요..(현직자를 만나시거나 인터넷으로 조사하는 노력 필요)


채택
해피멘토
코이사 ∙ 채택률 81% ∙
학교
일치

제가 근무하는 건물에 서브원이 있는데 괜히 반갑네요 ㅎㅎ

회사에서 직무를 변경해서 합격시키는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굉장히 괜찮은 지원자인데 A라는 지원분야에서는 불합격할 것 같고, 그래서 B라는 직무로 이동해서 합격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라면 본인과 더 잘 맞는 분야라고 생각해서 B로 이동합격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회사의 부서에 대한 TO는 수시로 바뀌기 마련인데, 그것에 맞물려서 바뀐 것일 수 있습니다.

사실 전자일 확률이 제일 큽니다. 참고바라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