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서울대학교병원 / 사무/행정

Q. 서울대병원 pt면접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대병원 1차 면접에 공통주제가 입사지원 동기와 역량에 관한 것에 대해 발표를 해야하는데요. 선택 주제를 포함해서 2분정도라서 발표시간은 1분밖에 안될 것 같아요.

질문 몇 가지 드립니다.

첫째,동기와 역량은 자소서에 적은 것으로 해야하나 궁금합니다.

둘째, 자소서에 동기가 특별한 동기가 아니라 —한 병원을 만들고 싶었다라는 내용인데 이 내용 그대로 가야할지 궁금합니다.

셋째, 역량은 한가지로 해도 될까요? 시간이 적은 편이라 감이 안잡히네요.

선배님들 중 비슷한 면접 경험이 있으신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 면접이고 ppt 사전제출이라 너무 어렵네요.

답변 3
채택
환경챙김
코부사장 ∙ 채택률 84%

멘티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PT 면접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통상적으로 자기소개서에 기술한 동기와 역량을 동일하게 면접에서도 어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면접위원들은 면접자가 들어오기 직전에 간략히 그 내용을 읽어 보기 때문에 면접 자체에서 새로운 역량이나 지원동기를 어필하는 것은 그렇게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지원동기라는 것이 꼭 반드시 남들과 다른 어떤 특별한 것이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 한 병원을 만들고 싶다는 것 역시, 멘티님께서 갖고 계신 자신만의 가치관이며, 그 가치관을 지원하게된 병원에서 일치시켜 함께 발전하고 싶다는 점을 어필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연수원
코과장 ∙ 채택률 83%

첫째, 동기와 역량은 자소서에 적은 내용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렇지만, 자소서에 있는걸 바탕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갑자기 다른 내용이 튀어나오면 면접관들이 당황스러울 수도 있어요.
둘째, 그대로 가더라도 괜찮습니다. 다만, 본인이 생각한 서울대병원의 역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그를 위한 서울대병원의 구체적 방안이나 이런 것들이 타당하다면 좋을 것같습니다. (지원동기는 짧더라도 이러한 부분은 추가질문이 들어올 수 있으니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셋째, 워낙 짧아서 괜찮을 것 같아요.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멘티님


에이햅
코전무 ∙ 채택률 90%

1, 꼭 자소서에 있는걸로 할 필요는 없지만 자소서내용을 기반으로 하면 좋겠죠
2. 특별한 동기가 아니여도 본인이 가장 잘 내세울수 있는 내용이라면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사실 너무 특별한 동기하면 오히려 압박질문 받습니다.
3. 시간이 1분 밖에 없다면 그냥 한가지 역량만 강조하세요 시간이 넉넉치 않으니 괜히 여러개 말하려 하면 제대로 어필도 안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