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셀트리온 / 연구개발

Q. 대학원 인턴 스펙 관련 질문입니다.

제가 대학원에 뜻이 있어 서울대/포항공대/카이스트/GIST/UNIST/자대 등에서 약 3번정도 인턴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짧게는 1달, 길게는 6개월까지 실험실 인턴을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겪어보니 조금 아닌 것 같아 취직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자연스레 이러한 것들을 인사담당자들이 보면
아 얘는 대학원에 가려고 하다가 안되니까 취직하려고 온 애구나 라고 생각할까 싶습니다.

이건 제 섣부른 판단일까요?

물론 거기서 한 연구 관련해서 어필을 하고 기기등을 많이 사용해보았다 라고 쓸 예정이지만

대학원에 못가서 취직하려 온 애다.

라는 느낌은 안들까요?

과는 화학생명공학입니다.

답변 5
목표가되는삶을지향
코차장 ∙ 채택률 88%

대학원에 뜻이 있었다는 사실은, 좋게보면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었다는 것이겠지요..Fact를 어떻게 보고 표현하느냐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람은 정 반대의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대학원 인턴 경험들은, 실무를 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 하나 경험하고 배운것들을 체화시키시고, 서류나 면접때 잘 끄집어내어 표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뭐래
코과장 ∙ 채택률 80%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연구개발 부서의 학사 출신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비록 여러 대학에서 인턴 경험이 있긴 하지만 한 연구실에서 전문적인 실험과 연구를 한 석박사와 비교하면 불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QC같은 다른 부서에 관심을 돌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채택
팜로드
코이사 ∙ 채택률 67%

대학원 못가서 입사를지원한것이구나? 라고 채용자들이 고민할까요? 일하는데 필요한 사람이면 됩니다! 대학원을 나오든 안나오든 그것보단 업무처리 스킬이 중요합니다
남들과 비교하지마시고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세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나, 당일 보고, 메모 습관, 프리젠테이션 능력 등


팜로드
코이사 ∙ 채택률 67%

오히려 품질관리에 지원하세요 제약회사 GMP 경험을 부각시키고 약간 공부하시면 그때 하던일이 이런것과 연계되는구나라고 알것입니다 대졸 출신 품질관리는 단순 시험만 하는것이 아니라 신제품 시험법 개발, Lab compliance (이것은 구글 조금 찾으시면 나옵니다) 및 제넥릭 업체고 기기분석 경험이 있으면 최대한 어필하고 생물학적 제제 이면 전반적인 생물공학적 지식을 GMP 품질관리에 준하여 자소서 작성하세요
그외 추천은 영어 잘하시고 외향적이면 해외사업본부 추천합니다


채택
그린세포
코차장 ∙ 채택률 93% ∙
회사 산업
일치

전혀 그렇게 생각하진 않겠지요. 굳이 묻자면 일부공백기간의 대한 질문 정도이겠습니다. 대학원을 가지 않고 취업을 하게된 경유의 대해서 잘 설명할 수만 있다면 큰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