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소비재 영업 회사 / 영업,상품기획

Q. 혹시 입사 후 포부에 대해 물어본다면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비재 영업직으로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저는 사실 상품기획이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입사 후 포부 질문시 영업직에서 영업 현장을 뛰면서 고객의 마음을 파악하여 추후 상품 기획까지 가능한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라고 한다면 감점 요소가 될까요??

영업에 뼈를 묻어 영업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식의 답변을 해야 더 좋은 점수를 받을까요?

답변 3
큐브
코과장 ∙ 채택률 85%

뼈를 묻겠다는 말이 더 허무 맹랑할 거 같은데요??? 실제로 소비재 마케팅에서는 대형마트 등지에 스토어체크를 나가서 판매 사원에게 의견을 묻기도 하고, 또 신상이 나오면 판매사원 교육을 하기도 합니다.

지원하시는 기업의 상품이 대형마트와 같은 유통 채널에서 어떤 위치에 디피돼 있고, 매대에 몇퍼센트를 점유하고 있으며 우리 상품이 돋보이게 하려면 어떤 패키지 디자인이 필요한지를 한 번 고민해 보세요. 기회가 된다면 판매사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하시고요. 그런 경험을 통해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얻는다면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뼈를 묻는다뇨... 신입사원 1년내 퇴사율이 30퍼센트가 넘는 세상에 그런 말이 먹힐까요 과연???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대기업 마케팅 현직자입니다.
지원하실 때 다른 업무을 언급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물어봤을 때 어떤 경험을 기반으로 그것도 잘 할 수 있습니다가 되야지 그렇지 않으면 로열티 측면에서 챌린지 받을 수 있답니다. 건승하셔서 합격하세요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영업직 면접을 보시면서 상품기획을 하고 싶다는 말씀을 하시면 님께 득이 될 것이 없을 것입니다.
상품기획을 하고 싶은 지원자는 상품기획을 하기 위해서 현재 지원한 영업직 직무 수행에 열과 성을 다하지 않을 것이고,
틈만나면 상품기획에 눈길을 돌릴 지원자이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직무에만 몰두해도 부족한 것이 직무수행의 현실인데, 거기에 한 가지 직무에 더(다른 직무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맡은 직무에 소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상품기획에 대한 답변은 자제하셨으면(= 안하셨으면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