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슈피겐코리아 / 해외영업

Q. 해외영업

주문 수주 및 출고, 마케팅, 제품 리스크 관리, 신제품 개발활동 참여 등 제품출시부터 고객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하는 해외영업직무에 무역영어 자격증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해외영업 주문 수주 및 출고, 마케팅, 제품 리스크 관리, 신제품 개발활동 참여 등 제품출시부터 고객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하는 해외영업에 무역영어 자격증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무역영어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제거래 관련 문서를 작성하거나 해외 거래 방식과 규정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국제 거래를 손쉽게 처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통해 해외 영업 관련 기술과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해외영업 직무에서 무역영어는 당연히 도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거래처와의 커뮤니케이션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운송, 입항, 통관 등의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과정에서 거래처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납기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무역 관련한 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하게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도움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하버드멘티
2023.05.30
B2B
하버드멘티
2023.05.30
B2B 해외영업에선 이해가 되는데 혹시 B2C 해외영업에서도 도움이 될까요?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무역영어를 하면 말씀하신 주문 수주 및 출고 및 제품이나 원료 수출입 관련 시 많은 도움이 되기에 취득을 권해드립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없는것 보다야 낫겟으나 실질적으로는 무역영어 보다는 토익 900이상, 오픽 AL이 더 와닿습니다.


w
wjsansrk11
코사원 ∙ 채택률 100%

무역영어 자격증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실질적이 영어 어학 점수가 더 필수입니다.
해외영업 업무 시 고객과 영어로 이메일 및 컨퍼런스 콜을 진행해야 하므로 TOEIC SPEAKING, OPIC 등 점수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무역영어 자격증의 경우, 단순히 서류 제출 시 기재하지말고, 자소서에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나 스토리를 풀어쓰면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