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아모레퍼시픽 / 디자인

Q. 경력의 중요도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디자인 전공 학생입니다



취업준비를 계속 해왔지만 직무 경험 부족으로 결과가 좋지 못해 작은 회사에 취업 후 경력을 쌓고 이직 할 생각합니다.



1년 동안 경력 쌓고 기업에 신입으로 이직하는 것이 좋나요..? 아님 3-5년 버티고 기업 경력으로 이직하는 것이 낫나요..?



그리고 신입 디자이너 중에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오는 경우가 많은지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 3
멘토30926
코상무 ∙ 채택률 76%

보통 이직은 3년정도 하고 하면 좋지만 디자인 직무 특성상 3년이라는 기간을 다 채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1년정도 경험 쌓고 이직하셔도 좋은 영향 줄 것 같습니다.


채택
휴면계정

반갑습니다 멘티님
일반적으로 회사는 특히 디자인직무에서 만큼은 경력자를 선호합니다. 기업의 규모가 클 수록 더 그렇구요. 그렇기 때문에 작은회사 부터 조금씩 경력을 쌓는 것이 좋으며, 그러나 너무 기간이 길다보면 멘티님의 나이와 대내외적 환경에 따라 더 힘들수 있으니 1~2년 정도 쌓으면서 동시에 대기업이나 큰 회사의 채용공고 시 지원을 병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멘토44050
코과장 ∙ 채택률 66%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
흠.. 저와 같은 고민을 많이 하셨네요 ㅎㅎ 저같은 경우 다른 곳의 2곳의 회사를 거치고 신입으로 입사를 하였는데요, 이건 본인의 의사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만족을 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를 바쁘다는 핑계로 하지 않는데요, 멘티님의 노력이 얼마나 강한지에 떄라 좋은 방법 or 안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