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아모레퍼시픽 / 영업마케팅
Q.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vs 영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영업 직무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간 해왔던 활동들이나 역량을 보면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는 게 맞다는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마케팅대행사인턴/ 데이터분석역량) 하지만, 마케팅보다는 영업 직무에서 TO가 더 많을 것 같아서 영업 쪽으로 전향해야 할지 고민입니다ㅠㅠ... 서류/면접을 하다보면 마케팅 쪽 TO가 정말 작다는게 느껴지는데... 마케팅과 영업 TO 차이가 많을까요...?
2017.10.09
답변 3
- 멘멘토30926KT코상무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마케팅과 영업 직무가 하는 일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TO가 많은쪽에서 일을 시작하시고 경력이 쌓이시면 마케팅 업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저라면 영업쪽으로 시작 할 것 같네요.
- 멘멘토31237
채택된 답변
안녕 히세요^^ 일반적으로 영업이 마케팅 쪽보다 TO는 많아요. 그리고 마케팅과 영업은 종이 1장 차이로 업무의 영역도 비슷하다고 생각 되요 다만 마케팅은 거시적 관점에서 회사의 전 제품 군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영업은 내가 맡은 상품에 대해 세부적인 그림을 그리죠 그리고 영업은 현장/ 마케팅은 사무실인데 사실 영업 현장을 알아야 마케팅 직무도 잘 수행 할수 있어요 그러니 영업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후 마케팅으로 보직이동을 신청하시든 아니면 영업에서 성과를 보이시면 아마 자동으로 마케팅으로 넘어 가실것 같네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요^^ 화이팅 하시구요!!
- 뚝뚝섬왕개구리유한킴벌리코차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일반적으로 마케팅보다 영업 파트 TO가 많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TO가 아니라 하고 싶은 거를 해야 하고 한번 발 들이면 직무를 바꾸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준비해왔던 직무를 도전하는게 맞다고 말씀드립니다. 나중에 퇴사고민하지 마시고 하고 싶은 직무를 쓰시구요. 어차피 합격 하거나 안하거나 확률은 반반입니다. ps_ 마케팅대행사인턴을 어느 정도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통계학과 출신으로 어떤 대행사에서 몇개월 이상 근무하신거 아니라면 크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다시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분석역량은 영업도 만만치 않게 중요합니다. 결론은 어느 직무에 어떻게 풀어내느냐에 따라서 다 써먹을 수 있으니 하고 싶은거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