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아모레퍼시픽 / 영업

Q. 자격증의 유무가 중요할까요.

스펙은 명지대 학점 3.89 수상경력 한국거래소파생상품경시대회 장려상, 명지대 토론대회 대상, 경제학과 학술제 우수상과 경력으로 에잇세컨즈(옷가게직원) 1년 행사판촉도우미 4년 메리츠인턴쉽 1개월 스타트업 영업관리인턴 4개월 입니다. 어학점순 현재 준비중이여서 토익 850맞출 생각입니다. 금융권과 화장품 영업관리를 쓸 생각인데 자격증에 시간을 투자해야할지 어학점수나 인적성 검사 준비에 치중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답변 3
비글멘토
코이사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멘티님 :)
토익을 850 이상으로 맞춘다고 생각했을때 금융권의 경우 금융관련 자격증을 하나 취득하시는 것이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금융권으로 지원하는 사람들의 경우 자격증이 크게 영향이 없더라도 관련 자격증 하나정도는 꼭 취득합니다. 만약 화장품 영업관리 업무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실 계획이라면 자격증이 당락을 결정하는 큰 기준이 아닙니다.
수상경력과 인턴경험이 충분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버락
코과장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양한 이력으로 대학교 4년을 생활하신게 보이는 스펙입니다.
우선 하나씩본다면, 금융권을 준비하신다면 메릿츠인턴쉽경험을 필두로 자소서 및 학부시절 수강내역을 정리하셔야 되며, 화장품 영업관리 직무를 생각하신다면, 영업관리 인턴경험을 필두로, 유통관리사정도가 그나마 필요한 자격증이 되겠네요.

하지만, 문과취업의 당락은 토익과 민간자격증이 좌우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런분야를 위해 이정도는 준비해봤다 수준의 어필이겠죠,

결론은, 자격증에 취중하기보다는 멘티님의 경험정리를 통해, 어떤 경험을 활용하여 자소서 및 면접을 대비할 것인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건승을 빕니다.


채택
멘토51092
코부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을 많이 쌓으셨다고 보여집니다. 금융권 혹은 화장품 영업관리 업무에는 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등 매우 취득이 어려운 자격이 아니라면 현재 취득한 자격이 없다고 하더라도 합격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이미 있다고 하더라도 컴활, 모스, 워드 등의 국가자격과 민간기관 자격은 고작 이력서상 자격증란에 몇줄 기재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합격에 영향력이 미미하거나 없다해도 무방합니다.
특히 민간자격은 아무런 효용조차 없으니 시간과 돈이 모두 낭비됩니다. 차라리 영어점수 올리기, 자소서 연습, 인적성 검사준비에 시간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훨씬 현명한 방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