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공정관리

Q. 어플라이드(AMK, AMAT) PSE(Process Support Engineer)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지방사립대 학사졸 후 자대 석사 졸업예정이며, AMK PSE 직무 지원하려 합니다. 스퍼터 6개월 인턴 경험 있고, 지금은 '포토공정 / CVD로 패릴린 증착' 스토리로 AMK 자소서 작성중입니다.

1. 현재 내세울 만한 스펙은 토스 AL, 동아리 회장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SCI는 커녕 KCI급 논문도 없는데, 이럴 경우 제가 타 지원자와 비교하였을 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2. 갑자기 교수님 프로젝트가 바뀌어서 졸업논문 주제가 회로설계로 바뀌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생소한 업무에도 빠른 적응 가능' 이라는 스토리로 써서 삼전 하닉 둘 다 서합하긴 했는데(물론 떨어지긴 했지만요ㅠㅠ).. AMK에도 이걸 살릴 수 있을까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경험과 기술적 역량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퍼터 인턴 경험은 관련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으로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공정 및 CVD 관련 지식과 기술을 잘 설명하고, 이를 통해 어떤 가치를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쟁자는 다양하므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졸업논문 주제가 변경된 상황에서도 '빠른 적응 가능'이라는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제에 대한 적응력을 강조하면서, 과거의 경험을 통해 어떻게 빠르게 학습하고 적용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AMK에서도 이러한 적응력은 중요한 자질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반도체 공정과 관련된 부분은 연구하셨으니 이 부분으로 어필하시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2.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성이 떨어져 어려울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로우닉스
코상무 ∙ 채택률 75%

1. AMK PSE의 경우 직무에 Fit한 연구 경험이 중요한 편인데, 그 부분을 고려하면 경쟁력이 높다고 볼 순 없겠네요.

2. 회로 설계는 AMK와 너무나도 관련이 없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