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모든 직무
Q.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FSE 하루일과 궁금합니다.
하루동안 사무실과 현장 근무의 비중이 궁금합니다. 야근 비중은 한달에 어느정도인가요?
2026.03.31
답변 6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FSE는 기본적으로 현장 중심 직무라 사무실보다 고객사 현장 비중이 더 높습니다. 장비 셋업이나 트러블 대응이 있을 때는 하루 대부분을 현장에서 보내고, 이슈가 없을 때는 사무실에서 리포트나 분석 업무를 합니다. 체감상 현장 비중이 절반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야근은 프로젝트나 장비 셋업 시기에 집중되며 월 기준으로 보면 상시 많은 편은 아니지만 특정 주에는 몰리는 형태입니다. 특히 반도체 공정 특성상 야간 대응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제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에서 근무하는 대학 동기들에게 전해 들은 바로는 FSE 직무는 현장 근무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합니다. 하루 일과 중 대부분의 시간을 고객사 생산라인의 클린룸에서 장비를 점검하고 유지 보수하며 트러블 슈팅을 하는 데 할애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무실은 주로 작업 전후 보고서 작성이나 다음 작업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장비 특성에 대한 기술 교육이나 팀 미팅이 있을 때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더군요. 현장 기술 지원이 이 직무의 핵심 역량이기 때문에 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 수밖에 없을 겁니다. 야근의 비중은 아무래도 담당하는 장비의 종류나 고객사의 생산 일정 그리고 갑작스러운 장비 트러블 발생 여부에 따라 유동적이라고 합니다. 주로 반도체 공정 특성상 24시간 라인이 가동되기에 장비에 문제가 생기거나 중요한 유지 보수 작업이 있을 때는 밤늦게까지 근무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한 달로 따지면 특정 기간에 집중되기도 하고 비교적 한산한 시기도 있겠지만 꾸준히 일정 수준의 야근은 발생한다고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묭묭옹
어플라이드 머트리얼즈 fse는 주로 장비 유지와 보수를 담당합니다
- 묭묭옹
어플라이드 머트리얼즈 fse는 장비 유지보수 일을 주로합니다
- LLeosilver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
부바부가 엄청 심합니다. 에치쪽 선배님들은 거의 야근 일상이신 것 같고요. 다른 부서들은 모르겠네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회사마다 다르지만 생산/품질 기준으로 현장 60~80%, 사무 20~40%가 일반적입니다. 이슈·감사 기간엔 현장 비중이 더 커집니다. 야근은 평시 월 5~10회 내외, 문제 발생·양산 초기엔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편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인성 검사 시간 부족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서류 합격해서 인성 검사를 응시했는데, 문항 수를 착각했고 결국 시간이 다 되어 약 30문제 정도 못풀었습니다.. 면접 전형까지 가는데 지장이 있을까요...
Q. 반도체 장비사 자격증
adsp, sqld, 컴활1급은 현재 보유중입니다. 근데 반도체 장비사에 서류 넣을 때 위 자격증을 쓰는 것보다 전기기사, 산업안전기사를 쓰는 게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이번에 따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군대 가 있는 동안 따는 거라서 기회비용은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AMAT 면접 합격 후 영어 Pre-test(EF SET) 난이도 및 오퍼 취소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AMAT PSE 신입 채용 면접 합격 안내를 받은 지원자입니다. 다음 전형으로 English Pre-test (EF SET) 안내를 받았는데, 낼모레(수요일)까지 응시라 급하게 조언을 구합니다. 난이도 및 체감: 독해, 말하기, 듣기 항목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가요? 제가 오픽(OPIc) IM2정도인데, 오픽과 비교했을 때 체감 난이도가 궁금합니다. 말하기 팁: 녹음 방식인 것 같은데, 녹음 시 주의할 점이나 환경 설정 팁이 있을까요? (재녹음 2회 가능하다고는 들었습니다.) 결과 영향력: 혹시 이 시험 결과가 안 좋아서 최종 오퍼가 취소되거나 합불이 뒤집히는 경우도 있나요? 아니면 단순히 부서 배치를 위한 참고용인가요? 준비 방법: 남은 하루 동안 어떤 식으로 준비하는 게 효율적일지, 경험자분들의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