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AMK PSE 직무 지원 관련하여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내년 2월 석사 졸업 예정 학생으로 연구 주제는 TCAD 시뮬레이션을 통한 HEMT 소자의 동작 특성 개선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TCAD 시 공정 시뮬레이션을 하지 않고 구조 변경만 한 연구이기에 공정 관련 내용이 없습니다. 실제 공정 경험은 전무하고 장비 관련 지식 또한 없습니다.
관련한 경험이 있는 것이 Fab 관리 조교를 6개월 정도 했었습니다. Fab에 문제가 생겼을 때 스스로 하거나 불가능할 경우 업체를 불러서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주요 장비들은 장비 관리자들이 담당하여 사실 장비 관리 및 보수에 관련한 부분은 저의 비중이 크지 않았습니다. 알파스텝과 같은 간단한 측정 장비들 정도나 제가 업체에 연락하여 수리하거나 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들을 통해 AMK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Fab 관리 조교를 살리면서 주요 장비에 대해 공부하여 이 부분을 직무 역량 쪽에 작성한 뒤 TCAD 연구를 문제 분석 및 개선 방안 도출 역량을 강조하려고 합니다.
괜찮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안녕하세요 반도체 4대장비사 이직 질문드려요(asml,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제가 pm업체 근무중입니다 메탈,포토 설비들 주로 하는데
방통대+영어스펙+경력 해서 지원하면 가능성이 있을까요?아니면 대학원까지 나오는게 좋을까요?
지원은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나 asml cs쪽으로 지원하고 싶어서요
Q. 소자 전공자로서 장비회사에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석사과정동안 반도체 소자 연구하고 졸업 후 반도체 장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자소서에 저의 연구 역량,경험 자체를 어필하는것 뿐만 아니라, 저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도 작성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반도체 소자에 대한 지식을 장비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소자 전공자가 장비회사에 필요한 인력인가요?
2. 필요하다면, 어떤식으로 어필을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