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CS/CX
Q. CE Engineer Installation 팀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장비회사의 CS Engineer에서 Installation 부서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하반기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들이 많아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1. 21년도 상반기 채용공고를 보면 부서가 Installation Team과 Field Service Team으로 나눠져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Installation 부서를 희망하고 있는데, Field Service Team과 다르게 Installation 부서만의 업무 내용과 두 부서 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현재 저는 Installation 부서를 고객사의 팹에 들어가 장비의 셋업을 주로 맡고 있다고만 이해했습니다. Installation 팀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업무 내용들과 부서만의 장점 그리고 업무를 수행하시면서 겪는 어려운 점들이 궁금합니다. 항상 소중한 답변들 감사합니다 멘토님들!
2021.09.29
답변 4
- 멘멘토780541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대리 ∙ 채택률 50%
인스톨팀은 설비를 셋업합니다. 설비 반입부터 시작해서 설비를 특정 위치에 놓고 가스, 냉각수, 전기, 진공펌프 등 설비가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씩 셋 업하면서 그 과정을 직접 수행하기도 하고 협력사가 하는 것을 관리하기도 합니다. 필드 서비스 팀은 셋업된 설비를 보증해주고 유지보수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스톨팀의 장점이자 단점은 파견이 매우 많습니다. 파견근무로 인해 수당은 많이 받을 수 있으나, 근무지가 수시로 옮겨질 수 있으며 집구하기가 애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으로 출장갈 일도 많은데, 타지 생활도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을 잘 생각해보시기 랍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운점은 고객사 및 수 많은 업체와 협업을 해야하는데 일정이 안 맞을 때도 많고, 요청한 부분이 계속 딜레이되고 그러면 내가 아무리 잘하고 싶어도 업무가 진행되지 않을 때 답답함을 많이 느낍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1 인스톨팀 따로 선택해서 지원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드웨어 설치와 트러블 슈팅을 진행하며, 조립, 습득력, 인사, 업무능력, 외국어 실력, 체력이 겸비되어야 합니다
- JJustly1ASML코리아코이사 ∙ 채택률 64%
크게 MI-SI로 나뉩니다. MI는 Mechanical Installation으로 기계적인 설치를 하는 과정입니다. 그후로는 SI라고 Software Installation으로 소프트웨어의 설치를 하는 과정입니다. 포토같은경우에는 Source와 Scanner로 나뉘게 됩니다.그 안에서 더 deep한 내용은 confidential이라 알려드릴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아웃라인만 아셔도 될거 같습니다
- 하하이닉스 고인물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전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안타깝지만 인스톨팀을 따로 선택해서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랜덤으로 배정됩니다. 인스톨 팀은 너무나도 당연히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고객사의 팹에 설치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습득력이 좋거나, 조립을 잘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