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없음. / 기업홍보

Q. 앞으로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차후 대기업이나 중견에서 홍보나 마케팅 등 경영지원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취준생입니다.
이번 하반기에서 줄줄이 낙방하면서 경쟁력이 많이 부족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홍보대행사에서 1~2년 정도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면 어떨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알회사에서의 경력이 앞으로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자격증을 더 취득하고, 자소서를 더 신경써 대기업(또는 중견) 다른 직무로 들어가서 부서 이동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전자의 경우, 6개월간은 인턴 급여(약 120)를 받으면서 일해야 합니다. 얼마 전 피알회사 면접을 다녀왔는데 홍보대행사 대부분이 그런다더라고요.
저는 지방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24살 여자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중소.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의 이직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진입장벽도 높구요. 곧바로 대기업 가시는게 낫습니다. 하반기에 스펙 열심히 쌓으셔서 내년 상반기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겡태공
코이사 ∙ 채택률 72%

멘티님. 일단 현실은 이래요. 고졸이나 초대졸분들은 중소, 중견에서 3년정도 일하시면서 직무 자격증 취득후에 대기업 생산직에 이직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문과계열은 중소, 중견에서 대기업 이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멘티님 고민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동일하게 생각하는 고민 중 하나인데요. 결국 멘티님 선택입니다. 만약 대기업을 가기 위해 스펙을 쌓는다고 해서 간다는 보장도 없는 것이구요. 반대로 중소, 중견기업을 가서 경력을 쌓은 후 이직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거는 확실해요. 시간은 흐르고 있다. 돈을 벌어야한다. 즉 가장 현실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저라면은 대기업만 염두하지 않아요. 대한민국에는 생각보다 준정부기관이 많습니다. 독취사 네이버 카페 등 확인해보시면 공단, 진흥원, 협회 이런 곳도 사람들 많이 뽑습니다. 스펙은 오히려 대기업보다 열려있는 편이구요. 돈은 적을 수 있으나 편하고 직무안정성도 높습니다. 이런 정보에 대해 일단 조사를 먼저하시기 바랍니다. 대기업만 능사는 아니구요. 강건한 중견기업도 고민해보세요. 일단 취직이 우선입니다. 다녀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채택
멘토30819
코과장 ∙ 채택률 87% ∙
직무
일치

멘티님 안녕하세요. 현직 홍보 업무 종사자입니다.
쓴소리부터 드리자면 직무를 명확하게 설정하시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홍보와 마케팅은 비슷한 일 같지만, 실제로 들어오면 유관부문일 뿐이지 둘은 업무 시스템, 프로세스가 전혀 다른 구조를 가진 일입니다. 우선 둘 중에 하나를 설정하세요.

홍보적인 측면에서 말씀드리면, 홍보는 꼭 대기업을 가지 않아도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광고하면 제일기획, 이노션 이런 대형 광고사가 있듯 홍보대행사도 피알원 같은 대형사들이 있습니다. 소형 대행사에서 경력을 쌓은 후 인하우스로 가는 것도 방법이지만, 더 큰 대행사로 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하우스에서 대행사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드물지만 대행사 인력이 마음에 들면 본인들 부서로 경력직으로 끌어가기도 합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니 우선 본인의 스탠스부터 명확히 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