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에너지서비스 / 모든 직무

Q. 1분 자기소개시 자소서 내용을 사용해도되나요?

면접 답변 시에는 사용 가능하다고 해주셨는데 1분 자기소개에서도 중복하여 말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대부분의 경우, 1분 자기소개에서 자소서 내용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면접 시간이 짧기 때문에, 효과적인 자기소개를 위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소서 내용을 적절히 변형하거나 새로운 내용을 덧붙여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그럼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그래도 1분 소개는 핵심 킬링 문자 하나 만들어서 본인을 딱하고 소개할 수 있는 형태로 접근하면 좋습니다. 저는 뭘 해냈고 뭘 했고 이런것보다 왜 이 회사에 맞고 왜 지원했는지 등 이런게 더 잘 드러나면 합격률이 높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당연히 가능하십니다. 1분 자기소개서 내용이 자소서와 중복이 되어도 전혀 무관하며, 가능하다면 새로운 이야기를 추천드리는 것은 멘티분의 다양함을 보여주기 위함이지 그것이 답은 아닙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1분자기소개 자체가 자기의 자소서를 요약해서 말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관성이 있기에 더 듣기에도 좋습니다.

그 외, 더 어필하고 싶은 역량이나 활동들을 언급해주셔도 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황방용
코사장 ∙ 채택률 70%

물론 사용해도 됩니다.

면접관들도, 면접 당일에 면접 진행 중에 자기소개서를 읽어보기 때문에. 1분 자기소개의 내용을 면접에서 한번 더 반복적으로 전달이 된다면 더 멘티님을 이해하기 편하겠죠.

그리고 자소서에 작성된 내용을 그대로 읽는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어느 정도 다듬어서 말로서 전달하는 부분은 중복되는 점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1분 자기소개는 자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되 지원자님의 역량을 가장 어필할 수 있는 가장 강점인 역량을 내세워 요약 소개하는게 좋습니다.
필살 키워드를 하나 잡으시고 그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1분 자기소개시 말하는 내용은 자소서에서 작성했던 역량과 경험 중 가장 강점인 내용이 됩니다. 중복해서 말하셔도 좋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중복해서 말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면접관이 달라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