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에스엘 / 전기안전관리자

Q. 에스엘에 전기안전관리자로 지원했습니다

진량공장에 생산기술(전기안전 관리자)로 지원했습니다

1. Fems, esg 의 업무를 포함한다고하는데
정확히 하는 일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2. 면접 난이도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FEMS, ESG의 업무는 전기 안전 관리 관련된 업무로, 전기 기기 및 시설 이상 발생 시 대처 방법 및 점검 사항 을 담당합니다. 또한, 안전점검 기록 및 이상 사항 발견 시 즉시 조치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2. 면접 난이도는 지원자의 경력과 이력 등을 바탕으로 면접 과정이 진행됩니다. 전기 안전 관련 기술과 관련된 질문 및 이론 질문과 같은 실무적인 질문이 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FEMS는 잘 모르겠네요. 찾아보니 에너지 관리에 대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기업에서 사용되어 지는 에너지에 총량에 대한 관리로 보시면 됩니다.

ESG는 요즘 많이 화두되는 단어로써, 환경+책임경영+지배구조에 대한 부분입니다. 안전관리자로서도 ESG 환경 부분에 있어서 수립해야하는 사내 정책을 수립하고, 유관부서에서 잘 따라올수있도록 지도 및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면 됩니다.

높은 초봉과 근속년수, 사업의 안전성을 기반으로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기에 다소 어려운 편으로 확인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FEMS 는 FEM이라 부르고 차량 전반의 부품들을 자동차 조립라인에서 개별로 조립하던 방식 -> 한번에 조립하는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ESG는 환경 책임 경영을 말하는데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신뢰도전 겸손의 가치고 고객을 위해 혁신하고 인간제일 주의를 실현하는 장수기업을 표방한다 되어 있습니다.

중견기업중에는 에스엘 좋은편이라 면접 난이도는 제법 있으실 것입니다. 지인이 회사에 있는지 물어보기도 하고 쌩뚱맞은 질문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하수구 뚜껑이 왜 동그란가요?) 영어 면접도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