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영원무역 / 무역/해외영업

Q. 무역사무와 해외영업

무역사무와 해외영업의
직무와 필수역량차이를 알고싶습니다.
해외영업은 영업이라 성과가 많이요구되는데
무역사무도 성과에 대한 부담이 심한편인가요?
성의있는 답변부탁드리고 연말잘보내세요~

답변 2
제이슨89
코과장 ∙ 채택률 93%

해외영업은 말그대로 해외 영업이라 성과와 직결되겠죠. 목표하신 기업이 영원아웃도어ㅡ내수ㅡ가 아닌 해외무역이라 회사 매출과 직결되는 부서입니다.
필수역량은 말그대로 해외영업의 역량이 필요하구요.
무역사무는 사무에서 보듯 수출입통관과 관련하여 백오피스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오피스는 성과보다는 당연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각종 거래방식과 조건들에 해당하는 서포트 개념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의류는 현재 공장이 대부분 아시아국가에 있어 현지법과 관세율, 국제협약이 중요하고 이에따른 무역실무가 연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상 화이팅하시고 건승하십시오


멘토41569
코주임 ∙ 채택률 100%

해외영업은 회사의 영업국가의 언어 및 특성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고, 말그대로 판매 능력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화장품 가게에서 상품을 팔기위해 제품의 설명, 가격, 장점 등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것등을 해외 바이어를 상대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역사무는 해외영업의 서포트 업무로서, 수출입통관 및 영업실적 관리, 나아가서는 외화 입출금관리 까지 하게되는 자리 입니다.
성과를 내는 것은 해외영업, 무역사무 둘 다 필요합니다. 나아가서는 회사의 모든 포지션은 성과를 내야하는것이 당연하구요. 다만 해외영업은 실질적으로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매출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적이 떨어지면 그만큼 매출이 줄고 그 부분에서 자신의 역량이 나오는 것이고, 무역사무는 자신의 효율적인 업무정리를 통한 정확한 업무처리 등의 성과를 낼 수 있을것 입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