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외국계 / 인사/총무

Q. 외국계 지원시 모스자격증 보유 유무

외국계 기업 공고를 보면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의 모스 활용능력을 요구하는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모스 자격증을 실질적으로 취득해서 보유하고 있는것이
유리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모스 자격증이 비싼 가격에 비해 실효성은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어서 취득을 미루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있는게 나을까요?

답변 2
채택
H
Hongineer
코이사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외국계에서 일하고 있는 hongineer입니다.

요즘 한국회사들에서 워드자격증을 굳이 인정하지 않는 것처럼
외국계도 마찬가지로 굳이 모스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가산점이 있고 그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입사동기들 역시 모스나 워드 자격증을 기재한 사람은 한 명도 못 봤구요
저 역시 외국계를 비롯해 국내 대기업 지원시 그러한 자격증은 적지 않았습니다.
MS office는 사실 요즘 기본이고, MOS는 솔직히 돈만 내면 다 딸 수 있는 자격증이니만큼
크게 변별력이 있는 자격증이 아닙니다.

오히려 직무경험이나 외국어능력 등이 훨씬 중요한만큼
굳이 따셔도 나쁠 건 없지만, 취업에 크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은 아니다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라면 차라리 부족한 영어나 다른 경험을 쌓는데 그 비용을 쓸 것 같네요

취뽀 화이팅입니다:)


채택
휴면계정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있을수록 좋겠지만 자격증우대 해주는건 많이 없습니다.
더구나 MOS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멘티님말씀대로 가성비가 없어요.
다만 엑셀정도는 외국계나 국내기업이나 베이스로 다루므로 어느정도 해두시면 좋아요.
컴활1급을 굳이 따진 않아요 공부해두시면 아마 실무다루실 때 유리하실 겁니다.
인사, 총무, 행정쪽으로 가장좋은 컴퓨터관련 자격증은 컴활1급자격증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지만 더욱이 중요한것은 자소서나 외국어실력이겠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