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유한양행 / 데이터분석가

Q. 자회사 자소서를 작성할때 모기업의인재상 등을 참고해도 될까요?

유한양행 자회사의 자소서를 작성하려는데 그 자회사 자체가 설립된지 얼마 되지않은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자회사 자체의 기업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지원동기를 어떻게 풀어야할지도 막막합니다. 입사지원도 모기업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받던데 이 경우 모기업의 인재상과 기업정보를 참고해서 자소서를 작성해도 될까요?

답변 5
휴면계정

모기업 정보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해당회사의 정보도 인터넷에 찾아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지니어스마케터
코상무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정보가 없을 경우 모기업의 정보를 참고하시는 게 맞습니다. 유한양행의 경우 자회사의 독립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기 떄문에 유한양행에 대한 이해가 있으시면 좋습니다. 유한양행에 지원하신다고 생각하시되 지원하신 회사에서 무슨일을 하고 어떤 일을 하게 되실지에 대한 스터디만 해가시면 됩니다.


지니어스마케터
코상무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유한양행의 경우 모기업의 인재상이 중요합니다. 자회사의 경영진도 다 본사출신이기 때문에 유한양행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채택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자회사 자체의 인재상과 기업정보가 공개되지 않을 경우에는 모기업의 인재상을 기반으로 서술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 인재상이 이 기업이 제공한 인재상이라는 인상은 되도록 자제하되, 본인의 역량을 이런 식으로 분류하였다는 식의 뉘앙스가 좋을 거 같습니다.

기업정보 역시 모회사의 정보를 기반으로 생각하되, 자회사 자체의 정보나 뉴스를 조금 더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채택
멘토31539
코부장 ∙ 채택률 62%

네 자회사의 인재상이 아직 정립되지 않은경우 모회사의 기업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정보가 너무 치우치지 않게 기본적인 사항만 따오시되 지원하시는 기업에 대한 정보는 최신뉴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