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은행 기업금융과 건설경력
안녕하세요 건설경력이 대략 4년정도 되는 사람입니다.
건설에서 건물 시설관리 및 예산관리, 견적을 통한 건설비용 산출, 예상공사비 산출 등
관련 예산업무를 진행했습니다.
혹시 이런 경력이 은행 기업금융(자산관리, 컨설팅, 기업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 등)
업무와 연관이 있을까요?
혹시 은행 현직자 분께서 건설 경력이나 건설 직무가 필요하다고 느낀 업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안녕하세요 내년 상반기 외국환거래은행 공채 지원 하고 싶습니다.
수출입과 금융을 연결고리 삼아 은행의 IB, 그 중에서도 외환 직무로 내년 상반기 취업을 희망하게 됐습니다.
현재 주요 은행 동계 인턴 지원을 한 상태로, 떨어지면 CDCS 시험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아래는 저의 활동 · 스펙입니다. 현직자 분들이 보시기에 자소서에 어느 항목을 활용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활동, 자격증 추천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주요 대외활동]
1. 국내외 전시회에 6회 참여하여 B2B, B2C 영업 경험 有
2. 산통부주관 청년무역대상 (국내 중소기업과 MOU 체결 후 수출 마케팅, 컨설팅 진행) 최우수상 수상
3. 논문대회 참가, 교내 우수 논문 선정 및 학회 논문 본선 진출 ( 12/21 발표 )
4. 교내 주식 투자 동아리 활동 (기업 리서치 작성)
5. 추가 수상 예정 ( 2개 )
[어학, 자격증 ]
1. 토익 900
2. 외환전문역 II종
3. 국제무역사 1급
4. 수입관리사
5. 학점 3.93/4.5
Q. 은행 취업에 토익이 큰 영향을 끼치나요?
현재 < 한능검 2급, 신용분석사, 토익 815,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3개월 >
이렇게가 제 스펙인데 현 상황에서 토익을 공부해서 점수를 높이는게 나은지 아니면 다른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은지 모르겠네요ㅠㅠ 토익이나 컴활이 은행이나 금융권 취업에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가장 가고싶은 곳은 기업은행입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