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이랜드, CJ / 재무/자금

Q.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전망

멘티37081

안녕하세요! 현직자의 시각에서 봤을 때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가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직무는 재무쪽인데요 최근에 매각이슈도 있었고 해서 고민되네요..


2019.02.16

답변 3

  • 멘토163383LS엠트론
    코이사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외식업은 영업이익에 대한 타이트한 관리를 배울 수 있어 장점은 있지만, 경기를 타기 때문에 외부 요소에 따른 손익 차질이 발생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제조업 외에서 제조원가베이스의 분석을 배울 수 있는게 외식업이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외식업의 특성상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져서 익숙한 브랜드는 많지만, 그 브랜드들의 장기간 존속을 장담할 수 없으며, 내부를 보게 되면 적자구조가 있는 브랜드도 많습니다. 이점 고려하시어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3.05


  • 멘토180272인터파크
    코전무 ∙ 채택률 72%

    채택된 답변

    신입이시라면 어느정도 규모고 있고 경험하시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평생 다닐 회사는 없고, 어느정도 그 다음 회사를 위한 발판으로 보신다면 충분히 괜찮은 회사라 생각합니다.

    2019.02.16


  • 렁수이이랜드
    코차장 ∙ 채택률 60%

    현재는 외부투자자를 유치한 상태라고 하지만, 언제든지 계열 분리될 위험(?)이 있는것도 맞습니다. 외식업자체가 사양세이긴하나, 나름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에 있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입니다.

    2019.07.0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